메뉴 건너뛰기

close

선덕여왕이 군무를 추고 있는 여성 군무를 추고 있는 무용수을 바라보고 있는 광경.
▲ 신라의 이야기를 다룬 '신국의 땅, 신라' 선덕여왕이 군무를 추고 있는 여성 군무를 추고 있는 무용수을 바라보고 있는 광경.
ⓒ 김용한

관련사진보기


정부와 경주시,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지원하는 경주 대표브랜드 공연인 <미소2- 신국의 땅, 신라> 시연회가 29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열렸다.

이 공연은 지난 1월 27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사무총장 정강정)와 정동극장(최정임 극장장)이 MOU를 체결하면서 본격화됐다. 올 7월부터 12월까지 국내·외 방문객들을 겨냥한 지역 문화예술공연의 브랜드를 높여나간다는 방침을 세운 바 있다.

프레스콜과 VIP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시연회에서는 약 70여 분간의 천년 고도의 신라를 듬뿍 느낄 수 있는 무용극과 활력 넘치는 40여명의 무용수들이 펼치는 화랑의 무술동작, 사물놀이 동작들이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신라의 역사적인 이야기를 토대로 꾸며진 작품으로 신라인들이 누렸던 찬란한 문화와 역사, 선덕여왕의 삼국통일의 꿈, 선덕여왕과 풍월주 용춘의 애잔하고 애절한 사랑 이야기까지 볼거리가 풍성하다.

전장에 나가려는 장수들을 위로하는 모습을 그린 광경.
▲ 북춤 광경. 전장에 나가려는 장수들을 위로하는 모습을 그린 광경.
ⓒ 김용한

관련사진보기


전쟁에 나가기 전 선덕여왕에게 자신의 충성과 승리를 약속하며 검을 들어보이고 있는 덕현과 검에 정표를 걸어주고 선덕여왕의 모습.
 전쟁에 나가기 전 선덕여왕에게 자신의 충성과 승리를 약속하며 검을 들어보이고 있는 덕현과 검에 정표를 걸어주고 선덕여왕의 모습.
ⓒ 김용한

관련사진보기


특히, 40여 명의 무용수들이 펼치는 변화무쌍한 동작들과 무대의 전환과 영상물, 레이저쇼, 여성 무용수들이 펼치는 군무와 북춤, 남성 무용수들의 사물놀이와 봉을 갖고 화랑도처럼 무술하 듯 추는 화랑검무 춤 등은 관객들의 어깨를 충분히 들썩이게 하고도 남았다.

정동극장 공연기획팀 신지나 담당자는 "이번 미소2의 작업은 지역 브랜드를 충분히 살릴 수 있는 문화 사업으로서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된다"며 "최초로 지역문화를 육성하고 보급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정동극장 최정임 극장장도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코리안 뮤지컬로서 가무악을 총괄하는 문화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미진한 부분에 대해선 지속적으로 보강하고 수정,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또 "엑스포 기간에 많이 홍보돼 외국인, 단체손님들이 많이 와서 보고 신라의 화려했던 시절의 매력과 감동을 느끼고 갈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경주엑스포가 펼쳐지는 기간에는 경주 시민들에겐 무료관람이 가능케 할 예정이며, 정동극장의 관람티켓을 소지한 관람객들에게는 엑스포 입장도 무료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신라의 문화와 전통예술을 담아내게 될 <미소2-신국의 땅, 신라>의 문화공연은 오는 7월 1일부터 올 12월까지 경주엑스포 내 문화센터 공연장에서 화요일에서 일요일까지 저녁 7시 30분 1차례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덧붙이는 글 | 이번 작품은 총연출 최정임, 안무 김충한, 조명디자인 이상봉, 무대미술 임일진, 의상디자인 이호준, 영상디자인 윤세준, 기술감독 김재점, 작곡 김태근, 대본 이송, 조안무 최석열, 무용지도 진필경, 정상선씨가 맡았다.

자세한 공연에 대한 문의는 정동극장 054-740-3800이나 www.sillamiso.com를 참고하면 된다.



태그:#정동극장, #미소2, #신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모든 사람이 기자가 될 수 있다"는 말에 용기를 얻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우리가 바로 이곳의 권력이며 주인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