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일 년 중 가장 기다려지는 순간을 꼽자면 학생들은 방학, 직장인들은 휴가를 꼽을 것입니다. 황금 같은 휴가철에는 방에서 뒹굴뒹굴하는 것보다 가족이나 연인 또는 친구들과 삼삼오오 모여서 바다나 계곡으로 피서를 즐기러 떠나게 됩니다. 여행을 가실 때 필수품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추천합니다. 길 찾기부터 모기 퇴치까지 여름철 여행을 위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이 준비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여행에서 더욱 빛이 나게 될 것입니다.

 

여행지까지 어떻게 가야할까? 이동을 위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주머니 속이나 가방 안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넣어두셨나요? 그럼 이제부터 꺼내주세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여행 중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해낼 수 있는 기능을 가졌으니까요. GPS 수신 기능과 다양한 위치 기반 애플리케이션들은 피서지까지 가장 편하게 이동하실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해 줍니다. 

 

로이드 스마트폰을 꺼내 들었다면, T맵을 실행시켜 봅시다. SK텔레콤에서는 휴대폰을 위한 내비게이션 기능 T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저라면, 스마트폰 전용 요금제인 올인원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을 텐데요. 바로 이 스마트폰 요금제에는 T맵이 공짜입니다. 마음껏 활용해도 부담 없고 길 안내도 척척 해주니 차량 이용자라면 매우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거기에 도로교통 정보센터의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도착 예정시간이 정확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휴가철에는 더군다나 길이 막혀 짜증 나게 마련인데 T맵을 이용하시면 짧은 휴가길을 더욱 여유롭게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T맵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에는 대중교통을 위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버스와 지하철, 고속버스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시면 대중교통을 통해 집 앞에서 피서지까지 신속하고 빠르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대도시 위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기는 하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적절하게 사용해주시면, 목적지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고속버스 애플리케이션은 집으로 돌아올 때 더욱 유용합니다. 집에서야 PC로 고속버스 노선이나 시간을 쉽게 검색할 수 있다지만 산간벽지인 곳에서 PC를 찾기란 어려운 일일 텐데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고속버스 애플리케이션은 여정 검색을 통해 필요한 노선을 검색해 주고 전국 고속버스터미널 버스 노선을 모두 제공하고 있어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헤매지 말고 GPS 애플리케이션으로 쉽게 찾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셨다면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되는 것이 바로 지도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게임들 그리고 영화 감상 등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이 무궁무진하지만 실생활에서 가장 유용한 게 바로 GPS와 연동한 다양한 서비스들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특히 여행이나 휴가 중에는 이 GPS 서비스는 더욱 빛납니다. 처음 가보는 곳이라도 손쉽게 찾아갈 수 있게 해 주고 주변의 다양한 시설물들을 검색해서 알려주기 때문에 여행에서도 가장 요긴하게 활용할 애플리케이션들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맑은 공기, 아름다운 자연이 있는 휴가지에서 술 한잔이 빠질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한 잔 두 잔 마시다 보면 술도, 안주도 떨어지고 밖으로 나가 편의점을 찾기 마련인데요. 처음 가보는 곳에서 편의점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길을 물어봤지만 헷갈리는 이럴 때, 편의점 마니아 24시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다면 편하게 편의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마니아 24시는 전국 대표 5개 편의점의 모든 정보를 제공해 주고 구글 지도와 연동해 자신의 주변에 있는 편의점을 표시해 주기 때문에 어디서든지 쉽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사진도 찍고 여행 일지도 기록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록은 기억을 지배한다고 합니다. 여행을 즐기신다면 추억을 남겨야 할 텐데요. 이때 좋은 방법의 하나가 바로 사진과 메모일 것입니다. 여행 중 인상 깊었던 장소를 혹은 맛있게 먹었던 음식들을 사진으로 찍고 메모해서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올려보는 건 어떨까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이 있으니 여행 중 활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휴가철만 되면 서랍 속에 넣어뒀던 카메라를 꺼내어 멋진 사진을 찍을 생각을 하지만 막상 들고 가서는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에 걸어 보고 어깨에 메어 봐도 생각보다 거추장스럽고 잘못했다가는 고장 날까 봐 조심히 다룰 수밖에 없는데요. 이럴 때 카메라는 추억을 남길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아니라 되려 방해가 됩니다.

 

이제는 카메라를 내려놓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여행을 떠나 보세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단순한 사진 촬영을 넘어 재미있고 다양한 기능들로 무장한 카메라 애플리케이션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모노 촬영으로 분위기 있는 흑백 사진을 연출하거나 배경 날리기 효과, 얼짱 모드 등으로 인물을 돋보이게 하는 등의 다양한 효과들을 사용해 보세요.

 

사진을 찍는 것만으로 여행을 끝내는 것보다 여행 일지를 함께 작성해 보세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있다면 메모지나 수첩을 가지고 다니실 필요가 없습니다.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진도 찍고 여기에 메모를 적어 기록하는 것도 가능하니 더욱 재미있는 여행이 될 수 있을 텐데요. 단순하게 추억으로만 간직하는 것보다 이렇게 여행일지를 만들어서 내가 다닌 여행지와 먹을거리 등 발자취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도 여행의 낭만 중 하나겠죠.

 

요리 별거 있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꺼내봐 

 

밖에서만큼은 남자분들이 음식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에서 살림하느라 지친 여성분들을 배려하는 것이지요. 그런데 여행지에 가보면 대부분 삼겹살 파티만 벌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기와 쌈 재료만 준비하면 되니 간편하기 때문일까요. 이번 휴가만큼은 삼겹살 파티 말고 근사한 요리 한번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요리가 마냥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꺼내서 요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 보세요. 다양한 레시피들이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으니 순서대로 조리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근사한 요리를 준비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메인 요리가 아니더라도 요리 애플리케이션은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게 술안주일 텐데요. 소주 한잔에 얼큰한 김치찌개 한 숟가락! 맥주 한잔에 새콤달콤한 골뱅이 무침! 군침이 넘어가는 안줏거리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화려한 만찬은 아닐지라도 요리 애플리케이션은 소소한 행복을 가져다주는 고마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들고 모기를 퇴치해 보자

 

숲과 물이 풍부한 시골은 도심과 달리 모기가 극성입니다. 아무리 방비해도 뚫고 들어오지요. 특히 여린 피부를 가진 아이들을 물고 갈 때는 정말이지 모기 때문에 휴가를 망치는 기분까지 들고는 합니다. 모기약을 뿌리자니 몸에 해롭고 모기향은 화재의 위험까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인체에 해가 없는 그리고 위험하지도 않은 방법으로 모기를 쫓아줄 애플리케이션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곤충들이 싫어하는 초음파와 모기의 천적인 잠자리 날갯소리를 이용해 모기를 퇴치합니다. 여름철 가장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이상으로 여름휴가를 더욱 멋지게 보내게 해 줄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알아보았습니다. 휴가 때만은 복잡한 일상을 접어두고, 아무도 나를 찾지 않는 곳에서 한적한 여가를 보내는 것도 좋지만, 이번 여름휴가에는 안드로이드 여름 애플리케이션들로 조금은 색다른 휴가를 보내시는 게 어떨까요? 여름휴가에 딱 맞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여름휴가를 계획하신다면 더욱 스마트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케이벤치에서 제공합니다.


태그:#안드로이드, #휴가, #여행, #스마트폰
댓글

국내 최대의 IT 정보 및 디지털 커뮤니티 케이벤치입니다. 쉽고 재미있는 IT 정보를 드리기 위해서 더 많이 노력 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