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6.2지방선거에서 정치 불모지 전북개척에 성공한 정운천 전 장관의 선거 공약이행을 위한 행보가 시작돼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정 전 장관은 7일 오전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선거공약이었던 'LH공사 전북 일괄유치와 새만금개찰청 신설' 추진 기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정 전 장관은 이날 "이번 6.2지방선거에서 18.2%의 지지율은 전북과 중앙정부 그리고 여당과 야당의 쌍발통 시대를 열라는 뜻"이라며 "조금 아쉬움은 남지만 도민 여러분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서두를 열었다.

 

또한 "선거 운동 때만 와서 장밋빛 공약만 늘어놓고 선거가 끝나면 사라져 버린다는 철새정치인이라는 말을 들었다"며 "이러한 정치 불신을 꼭 바꾸겠다"고 강조했다.

 

정 전 장관은 이를 위해 ▲ LH공사 전주 일괄유치 ▲ 새만금개발청 조기 신설 ▲ 인재발굴과 양성을 위한 아카데미를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특히 정 전 장관은 "LH공사 전주 일괄유치와 새만금개발청을 조속히 신설하기 위해 249명의 도내 지지교수와 237개 시민단체 등을 구성으로 근시일내에 '추진기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 태권도 공원 ▲ 익산 왕궁 김제 용지 축산단지 이전 ▲ 새만금 사업 ▲ 한식세계화 등 국책 현안사업들에 대해서도 힘을 실어 줄 것임을 말했다.

 

이처럼 정운천 전 장관은 지역장벽 허물기라는 'MB와의 깊은 교감'을 거듭 강조, 정치생명이 달린 만큼 LH공사 일괄유치 등 공약이행에 적극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김완주 도지사와 민주당도 전북정치의 최대 화두로 떠 오른 'LH공사 문제'에 대해 협조할지 아님 분산배치안을 계속 밀어 붙일지 대응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아시아뉴스통신 전북란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정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