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회 청문회에서 세종시 수정 필요성을 제기한 정운찬 총리후보자의 총리인준 반대 목소리가 끊이지 않고 있다.

 

27일 오전 10시 민주당대전시당(위원장 선병렬)과 민주당 충남 공주 연기 지역 당원 등 100여 명은 대전 월드컵경기장 앞에서 '정운찬 총리인준 반대 출정식을 갖고 연기 남면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를 향해 도보행진에 나섰다. 거리는 14.5km.

 

때 마침 떨어지기 시작한 빗방울은 세종시 건설을 둘러싼 지리한 공방과 전망을 떠올리게 했다. 도보행진에 참석한 당원들의 표정도 어두워 보였다.      

 

이들은 출정식 결의문을 통해 "국가균형발전 정책의 핵심사업인 세종시를 제대로 추진하지 않고서는 더 이상 균형발전은 기대할 수 없다"며 "참담하고 비통하다"고 밝혔다. 이어 "이명박 대통령이 9부 2처 2청의 정부이전기관 변경고시를 미루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이전 정부부처 규모를 축소하는 정부입장을 정리해 놓고 발표 시기만 저울질하고 있다는 의구심을 떨쳐버릴 수 없다"고 주장했다.

 

공직 후보자= '위장 전입-세금탈루-병역면제-논문표절'...四必歸政(사필귀정)

 

이들은 출정 성명서를 통해서도 "충청권 출신을 빙자한 정운찬 총리후보자는 세종시 수정발언을 하는 망언을 늘어놓고 있다"며 "세종시 축소 및 지역균형발전 포기하려는 정권의 '홍위병'을 자처한 어처구니없는 사건"이라고 비난했다. 

 

이들은 "세종시 원안 사수의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다"며 세종시 원안추진과 정운찬 총리후보자 인준 반대를 거듭 촉구했다.

 

박범계 민주당 대전서구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운찬 총리후보자가 총리 후보자로 나선 것은 四必歸政(사필귀정) 이라는 신문 만평을 보았다"며 "만약 정운찬 총리후보자가 총리가 되면 한국에서 정사를 돌보는 공직자가 되려면 위장 전입, 세금탈루, 병역면제, 논문표절 네 가지 요건을 반드시 갖춰야 한다는 '四必歸政'을 자리 잡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행정도시건설청으로 걸음을 옮기며 "세종시 원안추진"과 "정운찬 인준 반대" 구호를 외쳤다.

 

이에 앞서 자유선진당 대전시당은 대전역 앞에서 세종시 원안추진을 요구하며 촛불시위를 벌여왔다. 이와 관련 정세균 민주당 대표와 이회창 자유선진당 대표는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긴급회동을 갖고 정운찬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 거부와 세종시 원안 추진에 공조키로 했다.


태그:#세종시, #민주당대전시당, #도보행진, #정운찬, #원안추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