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민주노동당 당원들과 시민단체 회원들이 일본영사관 앞에서 ‘일본 독도 영유권 주장 교과 해설서 명기 규탄 대회'를 하고 있다.
▲ "독도는 우리땅" 민주노동당 당원들과 시민단체 회원들이 일본영사관 앞에서 ‘일본 독도 영유권 주장 교과 해설서 명기 규탄 대회'를 하고 있다.
ⓒ 이용철

관련사진보기


민주노동당 부산시당은 15일 오전 9시 40분 일본영사관 앞에서 민병렬 부산시당위원장을 비롯해 15여 명의 당원들과 시민단체회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일본이 독도를 자국 교과서 해설서에 명기하여 영유권을 주장하려는 것에 대한 규탄 기자회견’을 가졌다.

민병렬 부산시당위원장은 규탄발언을 통해 “일본정부가 중학교 학습지도요령 사회교과서 해설서에 독도를 일본 고유의 영토라고 명기한 것은 명백한 도발이며 주권침해 행위”라고 규정하고 “즉각 독도의 일본영토 명기를 철회하고, 과거 침략행위에 대한 사과와 재발방지를 약속”할 것을 촉구했다.

또, 민병렬 위원장은 “일본정부의 독도명기는 이명박 정부의 잘못된 외교로 인한 문제”라며 “이명박 정부가 당당한 주권국가로서 외교에 나설 것”을 요구했다.

김동윤 민노당 부산시당 대변인은 "일본이 군사침략에 대해 반성하지 않고 있으며 군사대국화에 대한 입장에서 침략적 본성이 변화된 것이 없다"고 비난했다.

민노당 부산시당은 또 "이명박 대통령의 '실용주의 외교'를 국민들은 불안하게 지켜보고 있다"라며 "이명박 대통령의 '미래지향적 한미, 한일관계'는 '검역주권을 다 내준 굴욕적인 쇠고기 협상'으로, '독도는 일본 땅이라는 일본정부의 영토명기'라는 비수가 되어 국민들의 가슴을 찌르고 있다"면서 자주 외교를 주문했다.

규탄대회에 참가한 참가자들이 ‘일본은 독도영토 명기 철회하고 진심으로 사과하라’는 내용이 담긴 성명을 종이비행기로 만들어 일본영사관 안으로 던지고 있다.
 규탄대회에 참가한 참가자들이 ‘일본은 독도영토 명기 철회하고 진심으로 사과하라’는 내용이 담긴 성명을 종이비행기로 만들어 일본영사관 안으로 던지고 있다.
ⓒ 이용철

관련사진보기


이 날 기자회견 참가자들은 ‘일본은 독도영토 명기 철회하고 진심으로 사과하라’는 내용이 담긴 성명을 종이비행기로 만들어 일본영사관으로 던지는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민주노동당 부산시당 당직자(주우열 민주노동당 사무처장과 이화수 부위원장, 김영준 부위원장, 김은진 연수원장)들은 일본영토 명기에 관련해 15일부터 18일까지 일본영사관 앞에서 오전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1인 시위를 진행할 예정이다.


태그:#독도, #일본영사관, #규탄대회, #민주노동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