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임해규(47·부천 원미갑) 한나라당 국회의원 정책보좌관(4급)으로 근무하다 지난 1월 5일 면직 통보 받은 손우정(여·45)씨가, 임 의원이 정책개발 및 간담회 개최와 관련해 허위로 영수증을 처리해 국회사무처로부터 돈을 타냈다며 이를 조사해 달라는 진정서를 21일 오후 4시 인천지방검찰청 부청지청에 제출했다.

손우정씨가 21일 검찰에 제출한 진정서 내용 중 일부
▲ 진정서 손우정씨가 21일 검찰에 제출한 진정서 내용 중 일부
ⓒ 양주승

관련사진보기


손우정씨는 검찰에 제출한 진정서에서 "지난해 12월 이미 외부 발주로 시행한 정책연구를 다시 간담회 형식으로 제목을 만들어 발간하지도 않은 자료집 500권을 발간했다고 허위로 보고했는가 하면 사무실에서 관리하고 있는 몇몇 교수들의 인적사항을 이용해 25만원 상당의 선물을 지급한 것처럼 허위로 영수증을 처리한 것을 목격했다"고 주장했다.

손씨는 이어 "이 같은 허위 영수증 처리는 지난 2007년 2월부터 여러 번 목격했으며 2006년도 몇 차례 허위로 초청장을 만들어 간담회나 토론회를 개최한 것처럼 국회사무처에 제출해 돈을 타냈다"면서 "검찰이 국회 사무처에 제출된 영수증을 조사하면 알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지난 1월5일자로 4급보좌관 면직 통보를 받은 손우정씨
▲ 손우정 지난 1월5일자로 4급보좌관 면직 통보를 받은 손우정씨
ⓒ 양주승

관련사진보기

또한 손 씨는 "지난 1월 12일 임해규 의원사무실 정책보좌관으로 근무하면서 11개월 동안 인턴비서 급여보조 및 지구당 사무실 유지비 등으로 350만원을 착취당했다"고 주장하면서 “부당한 임금착취에 해당하는지 조사해 줄 것"도 함께 진정했다.

이와 관련하여 임해규 의원 비서실 관계자는 21일 오후 기자와의 전화통화에서 "지난 19일(토) 한나라당 원미갑 운영위원회 회의에서 임 의원이 '보좌관 면직과 관련한 책임은 자신에게 있다'며  당 운영위원들에게 사과했다"고 전하면서 허위영수증 처리 부분은 답변을 회피했다.

손우정씨는 일본 도쿄대에서 박사과정을 취득한 교육학 박사로서 부산대학교에서 교육학을 가르쳐 오던 중 2006년 말 임 의원으로부터 정책보좌관(4급) 임명 제안을 받고 교수직을 사임하고 2007년 2월부터 국회사무실에서 근무해 왔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부천타임즈(www.bucheontimes.com)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손우정, #임해규 국회의원, #부천원미갑, # 국회사무처 , #보좌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새는 알을 깨뜨리는 고통을 감내하지 않고서는 새로운 세계를 접할 수 없는 것" 좌우 날개가 함께 날개짓 함으로서 더 높이! 더 멀리! 더 빨리! 비약할 수 있습니다. 가로막힌 벽, 닫힌 문만 바라보았던 마음의 눈으로는 새로운 세상을 볼 수 없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