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노숙자에게 자신의 목도리를 벗어주는 장면이 우연히 한 아마추어 사진가에 의해 촬영돼 인터넷에서 '서울역 목도리녀'라는 별명까지 얻는 등 화제가 됐던 김지은씨.
ⓒ 연합뉴스 박주영
(서울=연합뉴스) 차대운 기자 = "그 땐 할아버지에게 드릴 수 있는 게 목도리밖에 없었던 걸요."

노숙자에게 자신의 목도리를 벗어주는 장면이 우연히 한 아마추어 사진가에 의해 촬영돼 인터넷에서 '서울역 목도리녀'라는 별명까지 얻은 젊은 여성은 홍익대 4학년에 재학 중인 김지은(24·여)씨로 밝혀졌다.

이 사실은 인터넷에 오른 화제의 사진에서 김씨를 알아본 친구가 학교 홈페이지에 선행의 주인공이 바로 김씨라는 글을 올리면서 세상에 알려지게 됐다.

18일 김씨에 따르면, 사진 속 노숙자 할아버지를 만난 건 지난 3일 저녁. 혼자 사는 김씨는 물건을 사러 서울 용산구 동자동 집을 나서 길을 걷다가, 제대로 걸을 수 없는지 앉은 채로 어디론가 힘겹게 기어가는 할아버지를 목격했다.

'막걸리를 사러 간다'는 말을 듣고 김씨는 대신 근처 편의점으로 가 할아버지가 원하는 막걸리와 함께 빵과 음료수를 사다 드렸다.

김씨는 "술만 드시면 안 될 것 같아서 빵하고 마실 것을 같이 사다드렸는데 할아버지가 양말 속에서 꺼내 준 2천원은 차마 쓸 수 없어서 다시 돌려드렸어요"라고 말했다.

김씨는 할아버지가 자신이 사다 준 빵을 먹는 동안 한참을 자리를 떠나지 않고 할아버지의 사연을 들었다고 한다.

"30년 전에 집을 나오셨다는데도 주소를 정확히 기억하시더라고요. 번듯하게 사는 딸도 있으시다는데 제가 자기 딸과 많이 닮았데요. 무슨 사고인지 말씀은 안 하시는데, 몇 달 전에 사고를 당해서 제대로 걸을 수 없는 몸인데도 지하도에서 주무신다는 얘기를 듣고 정말 안쓰러웠어요."

김씨는 또 "날씨가 쌀쌀했는데 할아버지가 추워 보여 몸도 안 좋으신데 감기 걸리시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에 목도리를 벗어드렸는데… 그 땐 제가 드릴만한 게 그것밖에 없었어요"라며 목도리를 건넨 과정을 설명했다.

이런 사연이 언론에 크게 알려졌다는 사실을 친구를 통해 뒤늦게 전해 들었다는 김씨는 "깜짝 놀랐고 또 많이 당황했다"고 했다.

"친구 전화를 받고 인터넷에 들어가 뉴스를 확인하곤 깜짝 놀랐어요. 제가 한 일에 비해 과분하게 칭찬받는 생각이 들어서 부담스러웠고요."

하지만 김씨 주변 사람들은 김씨의 선행이 결코 우연이 아니라고 입을 모았다. 김씨는 대학생이 된 후 지난 3년 동안 2주일에 한 번씩 종로구의 한 보육시설을 찾아 아이들을 돌봐주는 일을 해 오고 있다.

setuzi@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김지은씨가 3일 저녁 한 노숙자에게 목도리를 벗어주는 모습.

태그:#김지은, #목도리, #서울역, #노숙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