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행복이라 믿는 하루가 또 찾아왔습니다. 하루하루를 행복으로 엮으며 짓는 삶을 그분과 함께 꿈꿉니다.
icon출판정보예배의 부름

내가 작성한 댓글

* 소셜댓글 도입(2013.07.29) 이후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사이트의 마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와우! 진심어린 축하와 박수를 보냅니다. 댓글?? 좀 처럼 안 다는데 달고 말게 만드시네요. 잉걸도 못하여 끙끙 댈 때 제 스승이셨던 거 기억나시는지?? 하하 진주가 조개의 눈물이듯.... 멋진 엄마, 아내, 글쟁이이십니다. 다시 박수를 보넵니다.
  2. 여리고를 3000년전 중국의 한 국가로 대치했을 때도 75%가 잘했다고 대답했다. -> 여리고를 3000년전 중국의 한 국가로 대치했을 때는 75%가 잘못했다고 대답했다. 이그, 의미는 알았으면서 그렇게 썼네요. 수정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 기사 잘 읽었습니다. 공감하는 부분이 많은......... 기독교인으로서 새겨들어야 할 부분이 많은.... 기사 감사합니다. 그리고 죄송합니다. 그런 사태가 일어나게 되어서.......... 제가 그런 건 아니지만.... `개신교인`(이 말은 `기독교인`이 맞음, `불교`, `기독교`, `가톨릭`이라고 보편적으로 사용하죠. 기독교의 성전을 `교회`, 가톨릭의 성전을 `성당`으로)의 한 사람으로 광신적인 기독교인들을 대신해 사과드립니다. 그러나 `개신교인` = `땅밟기 하는 사람들`, 이런 일반화의 오류를 범하고 있는 기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교황의 대화에서 배워야 하죠. 그러나 땅밟기 한 사람들에게 교황이 그런 대화를 하도록 교훈하고 있는 걸까요? 배타성보다는 포용성을 강조하는 대화가 아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