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실시간 글

  • 이 글은 오마이뉴스가 정식기사로 채택하지 않은 글(또는 검토 전 글)입니다.
  • 오마이뉴스 에디터가 검토하지 않았거나, 채택되지 않은 글에 대한 책임은 글쓴이에 있습니다.
황교안 박찬주 전두환은 한국적 자유민주주의 막장?MBC뉴스 데스크보도비평

5공 전두환 정권 시절 공안 검사 황교안 자유한국당대표가 영입 시도한 공관병 갑질 논란 전력 때문에 자유한국당 인재 영입 명단에서 제외된 박찬주 전 육군 대장이 기자화견에서  '갑질 의혹'을 제기한 군인권센터 소장을 향해 군사독재시절 인권 유린의 상징이라할 '삼청 교육대'에 보내야한다고 말했다고 하는데 이런 시점에  황교안 자유한국당대표가 자유민주주의 세텩 통합 외치고 있는 시점에  광주학살의 정점에 있는 전두환이 알츠하이머와 고령 등을 이유로 법정 출석이 힘들다며 재판을 이리저리 피해 왔는데 최근 건강하게 골프치는 모습까지 공개됐다고 한다.  박정희 유신독재가 만들어 놓은 한국적 자유민주주의  막장을 보여주고 있다.

2019년11월4일 MBC뉴스 데스크는 "공관병 갑질 논란 전력 때문에 자유한국당 인재 영입 명단에서 제외된 박찬주 전 육군 대장이 오늘 기자회견을 자청해서 "감은 원래 공관병이 따는 거라면서 갑질은 없었다"고 부인했습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갑질 의혹'을 제기한 군인권센터 소장을 향해 군사독재시절 인권 유린의 상징이라할 '삼청 교육대'에 보내야한다고 말해 또다른 논란을 불러왔습니다. " 라고 보도했고


2019년11월11일 MBC 뉴스 데스크는 "전두환씨의 재판 불출석 논란은 이번 뿐만이 아닙니다. 알츠하이머와 고령 등을 이유로 법정 출석이 힘들다며 재판을 이리저리 피해 왔는데 최근 건강하게 골프치는 모습까지 공개되면서 법원이 전씨에 대한 불출석 허가를 취소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라고 보도했다.


안티조선 언론개혁 홍재희 시청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