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육성기업 총괄책임자 세미나 개최

미래 산업 준비 위한 기업 간 협력기반 구축 및 혁신역량 강화
20.10.22 15:21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규하, 이하 산단공 대경본부)는 지난 21일 산단공 대경본부 컨퍼런스룸에서 지역 맞춤형 특성화사업 지원을 위한 '중점육성기업 총괄책임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15명 내외의 CEO, 공장장, 연구소장, 기업성장지원단의 전문위원 등 현장 책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단공 기업성장지원단이 지원하는 중점육성기업들을 대상으로 지역 맞춤형 특성화사업 지원과 미래 비전 창출을 통해 지속 가능한 혁신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는 미래 산업의 변화에 대한 준비를 위해 중점 육성기업 간 상호협력 기반을 구축하고, 지속적인 경영혁신 마인드를 함양하고자 마련된 기회라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먼저 김사홍 전문위원은 올해 1월 말에 저술된 미국 싱귤래리티 대학 공동 창립자이며 세계적 미래학자·혁신 기업가 피터 디아만디스(Peter Diamandis)의 원서 'The Future is Faster than You Think'(미래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더 빨리 다가온다)에 대한 핵심 내용을 정리해 발표했다.

특히 "앞으로 10년 동안 도래할 기술이 굉장히 빨리 실현 될 것이며, 10년 뒤 기하급수적인 기술의 변화와 융합이 이루어지고 8가지 미래 산업이 새로운 세상을 만들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더 빠른 미래에 대한 위협과 해결책 분석, 5가지 거대한 이동 현상 등 뉴-노멀 시대가 중소기업에 주는 시사점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참석자 전원이 미래기술과 경영환경 변화를 주제로 3분 발표를 통해 네트워킹 시간을 가지면서 열띤 주장과 의견을 펼치느라 토론 분위기가 뜨겁게 달아올랐다.
 
한편, 산단공 대경본부 경영지원팀에서는 하반기 주요사업 설명과 클러스터사업 개편 내용을 공유하고 기업별 애로와 참석자들의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산단공 대경본부는 이날 세미나를 통해 주요 산업 분야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재 구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 대구경북지역 산업단지 중소기업의 통찰력 제고와 기업성장 전략을 제시하는 방향타 역할을 하였다.

이건우 전문위원은 "이번 총괄책임자 세미나가 기술 분야와 경영에 필요한 최신 정보 자료 제공 등 알찬 운영으로 기업성장지원단의 중점 육성기업에 대한 성공전략 제시를 통해 기업성장과 산업단지 발전을 위한 바람직한 소통의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경북 구미지역 언론사와 뉴스프리존에도 송고하였습니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