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는 지역구입니다. 지난 4.11총선과 관련, 새누리당이 현영희 의원으로부터 촉발된 비례대표 공천헌금 의혹을 수습하지 못한 채 검찰의 수사결과만 바라보고 있는 상황에서 또 다시 새누리당 지역구 의원(박덕흠, 충북 보은·옥천·영동)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수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많은 부분 현영희 의원의 비례대표 공천헌금 비리 의혹과 닮아 있습니다. 운전 또는 수행비서의 제보에 의한 사건이라는 점, 꼼꼼하게 기록되거나 촬영된 자료가 있다는 점, 돈이나 자리(신분) 보장이 충분치 않았음에 불만을 품었다는 점, 각각 선관위나 경쟁했던 야당후보 측 인사를 통해 검찰에 고발했다는 점 등이 그렇습니다.


이미지 - 스타트뉴스


서울신문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사건을 제보한 것으로 알려진 박씨는 2003년부터 박덕흠 원화코퍼레이션 대표의 운전기사였다고 합니다. 그러다 지난 4.11총선부터는 박덕흠 후보의 선거운동을 지원하기 위해 휴직과 함께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게 되었고요.

크고 작은 일들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박씨는 박덕흠 후보의 지시내용을 꼼꼼하게 수첩에 기록하거나 영상으로 촬영해서 보관했었던 모양입니다. 지난 2010년 10월 초에는 박덕흠 의원의 지시로 100만 원권 수표 25장(2500만 원)을 자금세탁했으며, 2011년 1월에는 보은희망산악회 창립식 축사 장면을 촬영하기도 했고요. 이를 근거로 박씨는 박덕흠 의원에게 돈을 요구했고, 박덕흠 의원은 지난 6월과 7월에 각각 5,000만 원씩 총 1억 원을 박씨에게 건넸던 모양입니다. 욕심이 생긴 박씨는 더 많은 돈을 요구하게 되었고, 박덕흠 의원은 이에 응하지 않았습니다. 앙심을 품은 박씨는 4·11 총선 당시 경쟁후보였던 야당 측 운전기사에게 접근하게 되었고, 결국 이 같은 내용은 검찰에까지 알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 ▶ 관련 기사 보기 ]


이미지 - 뉴시스


사실 관계는 검찰에서 밝혀야 하겠습니다만, 일단 박근혜 후보와 새누리당에는 엄청난 악재가 아닐 수 없습니다. 현영희 의원과 현기환 前의원의 공천헌금 비리 의혹 사건으로 나름대로 집안 단속을 강화하고 있는 와중에 불거져 나왔으니 그 충격도 상상할 수 없을 만큼 클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만에 하나라도 박덕흠 의원의 이번 불법정치자금조성 및 제공혐의가 검찰 수사 결과 사실로 판명될 경우에는 비례대표뿐만 아니라 지역구에 이르기까지 새누리당의 불법공천이 총체적으로 이뤄졌다는 비난에서 자유로울 수 없기 때문입니다.

누구보다 깨끗한 정치를 표방했던 인물이 바로 당시 박근혜 비대위원장이었습니다. 투명하고 정칙한 공천이야 말로 깨끗한 정치의 화룡점정이 아니냐고 자신있게 말했던 박근혜 당시 비대위원장이었지요. 그런데, 이렇듯 공천과 관련된 비리 의혹이 연이어 불거져 나오고 있으니 무척이나 답답하리란 생각입니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청주지방법원 형사1부는 지난 6월과 7월 2차례에 걸쳐 5,000만 원씩 총 1억 원을 받은 박덕흠 의원의 운전기사 박씨에게서 선거운동을 해준 대가였다는 취지의 진술을 이미 받아냈다고 합니다. 만일 이 같은 진술이 사실로 확인될 경우라면 박덕흠 의원의 국회의원직 유지는 장담할 수 없게 됩니다. 공직선거법에서는 선거운동 자원봉사자에게 대가 등의 명목 여하를 불문하고 금품과 기타 이익을 제공하거나 받는 것을 원천 금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검찰이 주목하고 있는 것은 박덕흠 의원이 운전기사에게 준 금액이 1억 원이나 되는 거액이라는 점입니다. 입막음의 대가로 1억 원이라는 거액을 건넸다고 하는 것은 그만큼 숨기고 싶은 것이 많다는 뜻이기도 하다는 것이지요. 검찰 수사 결과가 진행되면서 현영희·현기환 전·현직 의원과 마찬가지로 제명 카드를 꺼내게 될지, 나아가 대선판을 뒤흔드는 태풍으로까지 확산될 수 있을지, 아니면 단순한 헤프닝으로 끝나게 될지,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대목입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