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뉴스

멋진 남자 예쁜 여자 IQ 높다? 멋진 남자 예쁜 여자 IQ는?…미모와 IQ 관계?

세미예 2011. 1. 23. 06:00

"예쁜 여자 멋진 남자가 머리가 더 좋아."

"아냐, 예쁜 여자와 멋진 남자가 IQ가 더 낮더라."
"미모와 잘생긴 것과 IQ는 전혀 관계가 없어." 
"아냐, 미모와 IQ는 밀접한 관계가 있어."
"헷갈리네, 관계가 있는 것도 같고 없는 것도 같네."
"설마 관계가 있을라구."




미모와 머리 좋은 것과는 관계가 있을까요. 미모와 머리 좋은 것은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이런 것을 연구하는 분들도 있을까요. 멋진 남자와 예쁜 여자와 IQ가 어떤 관계가 있는 지 연구한 자료가 있어 소개합니다. 연구자료이니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하나님은 인간을 만들때 누구에게나 공평하고 자기에게 맞는 달란트를 주었기 때문입니다.


지능지수(IQ) 매력적 용모와 머리 좋은 것은 비례? 반비례? 

매력적 용모와 머리좋은 것은 서로 연관이 있을까요. 잘 생기고 머리까지 좋다면 금상첨화겠죠. 그런데 과연 잘 생긴 분이 머리까지 좋을까요. 런던경제대학(LSE)의 가나자와 사토시 연구원의 연구를 보면 흥미롭습니다.

지능지수(IQ), 매력적 용모 갖고 있는 사람, 머리 좋다?
남녀에 관계없이 매력적 용모를 갖고 있는 사람은 평균 이상으로 머리도 좋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영국 언론들이 보도하고 있습니다. 런던경제대학(LSE)의 가나자와 사토시 연구원은 영국과 미국에서 조사한 결과 매력적인 용모를 가진 남녀는 평균 보다 14포인트나 더 높은 아이큐(IQ)를 갖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합니다.

지능지수(IQ), 우수한 두뇌의 남성이 미모의 여성과 결혼?
가나자와 사토시 연구원은 우수한 두뇌를 갖고 있는 남성이 대체적으로 미모의 여성과 결혼할 가능성이 높고 부모의 이같은 유전 형질이 자녀들에게 전달되면서 일반적으로 외모와 지능이 동시에 전달되는 정비례의 관계가 성립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지능지수(IQ), '매력적 용모와 머리 좋은 것' 관계 어떻게 연구?

가나자와 사토시 연구원은 영국에서 1958년 3월의 한 주에 태어난 1만7천419명을 추적 조사한 '전국 어린이 발달 연구'를 바탕으로 외모가 매력적인 남자의 IQ는 평균치보다 13.6포인트 높았으며 여자의 경우에도 11.4포인트 높았다고 합니다. 


지능지수(IQ), '매력적 용모와 머리 좋은 것'은 통계, 획일적 적용 안돼
가나자와 사토시 연구원은 미국에선 3만5천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건강과 장수에 관한 전국연구'의 한 과정에서 행한 인터뷰에서 외모와 지능의 상관관계에 대해 조사했다고 합니다. 그는 그러나 이같은 결론은 어디까지나 통계에 따른 것으로 획일적으로 그대로 각 개인에게 적용되지는 않을 것이라며 예외의 가능성을 열어놓았습니다.




지능지수(IQ) '매력적 용모와 머리 좋은 것' 관련 영어기사 보기
Mirror, mirror, on the wall, why does beauty get it all? "I LEARNED THE truth at 17", went the Janis Ian weepie in the 70s. It was all about how pretty girls get the boys and plain girls get the scraps – hardly a newsflash, even then, but the whiny lyrics lent a welcome edge to late-night proceedings. Ian's was the kind of record you put on after too many drinks and a bust-up with some drongo you didn't really care about but thought you should. It's the eternal role of the singer-songwriter to make you feel like jumping off a skyscraper, and she did it well. You still hear her sometimes on the radio; misery strikes an eternal chord. These days she's in a gay marriage.
영어기사 상세보기




지능지수(IQ) 달란트는 누구에게나 공평
가나자와 사토시 연구원의 연구는 어디까지나 통계에 의한 것입니다. 따라서 흥미로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하나님은 누구에게나 똑같은 달란트를 주신 것 같습니다. 이것을 잘하면 다른 것에 조금 못하도록 해놓았고, 저것을 못하면 이것을 잘하도록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인간의 무한한 능력을 개척하고 개발하는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