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요새는 링크만 뜬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글을 볼 때 글이 언제 썼는지도 보세요. 이 글을 쓴 해는 2010년이니 2010년 댓글을 보면 링크라는 말이 안 나옵니다.



들어가기 전에
 

요즘 대세인 트위터,페이스북 등에 동영상 미리보기는 유튜브 동영상에서 동영상을 퍼오는 것이 좋은데 이 글에서는 그것에 대해 설명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먼저 위키백과에 유튜브를 어떻게 정의했는지 아래처럼 나왔습니다.
유튜브(YouTube)는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로, 사용자가 영상 클립을 업로드하거나, 보거나, 공유할 수 있다. 2005년 2월에 페이팔 직원이었던 채드 헐리(Chad Meredith Hurley, 현 유튜브 CEO), 스티브 첸(Steve Shih Chen), 자웨드 카림(Jawed Karim, 퇴사)이 공동으로 창립하였다. 사이트 콘텐츠의 대부분은 영화와 텔레비전 클립, 뮤직 비디오이고 아마추어들이 만든 것도 있다. 2006년 10월에 구글은 유튜브를 주식 교환을 통해 16억 5천만 달러에 인수하기로 결정하였다. - 출처 : 위키백과
공유 동영상은 유튜브 동영상으로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떠나지 않고  동영상을 보기 위해 이 글에서 설명한 것은 아래 동영상으로 제가 유튜브에서  검색한 '시크릿가든의 OST' 인 나타나에 관심있으면 보시기 바랍니다.




저의 한글 트위터에서 캡쳐한 것으로 아래그림을 보시면 타임라인에서 미리보기가 되는 동영상은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를 보면  알 수 있듯이
twitvid,yfrog,유튜브 영상(유튜브 동영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다음 TV팟의 동영상은 링크를 클릭해야만 동영상을 볼 수 있는데 새창이 뜨기는 하지만 트위터를 벗어나야 합니다. 참고로 동영상 미리보기와 상관없지만 저는 영어 트위터에 직접 사진을 올리지 않고 Twicpic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검색해서 트위터를 보냈습니다. 제가 해 보았는데 현재는 yfrog에서는 검색이 안되더군요.



영어 트위터는 한글 트위터와 인터페이스가 다른데 차이점은 한글 트위터를 써 보신 분은 아래 영어 트위터 인터페이스를 보면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전에는 타임라인은 그대론데 자신의 정보를 나타내는 곳이 넒어졌습니다.


영어 트위터의 인터페이스북위와 같고 본론으로 들어가 아래 그림은 동영상은 제가 유튜브에서 퍼온 동영상인데 타임라인에서 미리보기가 돼고 아래 그림의 초록색박스의 아이콘을 누르면 그러면 타임라인이 사라지지 않고 옆에 동영상이나 글이 나타납니다. 제가 이것을 말로 백마디하는 것보다 한번 영어 트위터에 갈 일이 있으면 직접 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위에서는 단지 트위터에서만 말했고 이번에서
페이스북에서는 당연히 twitvid나 yfrog에서 퍼오거나 한 동영상은 재생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유튜브에서 퍼온 동영상의 경우는 트위터와 같이 미리보기가 되어 재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유튜브에서 퍼온 동영상으로  썸네일로 나오는데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안의 재생 아이콘을 누르면 자신의 페이스북을 떠나지 않고 바로 재생됩니다. 만약 동영상을 다음 TV 팟 등에서 퍼왔다면 동영상을 보기 위해서는그 링크를 클릭해서 다음 TV팟에 가서 재생해야 합니다.



유튜브에 동영상 올리기 강좌


위에서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유튜브 동영상은 미리보기가 된다는 것을 알아 보았는데 이번에 동영상 올리기에 대해서 설명하면 페이스북에서는 블로그에 동영상을 올리듯이 동영상을 올릴 수 있고 유튜브에 동영상 올리기는 http://nextgoal.tistory.com/709 을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트위터에 동영상 올리기는 http://goodstory.tistory.com/73 보시기 바랍니다.

정리

다음 TV 팟 등에서 동영상을 퍼왔다면 동영상을 보기 위해서는그 링크를 클릭해서 재생해야 하지만 유튜브에서 퍼온 동영상을 미리보기가 되면서 재생가능하니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떠나지 않으니 미리보기와 트위터나 페이스북에서 바로 재생 가능한 동영상은 유튜브 동영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