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더 이상 미룰 수 없다. 포괄적 차별금지법”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장혜영 정의당 의원 주최로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한 국회 토론회’가 열렸다.

이날 토론회는 홍성수 숙명여자대학교 법학과 교수와 유승익 신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교수, 김신아 한국성폭력상담소 활동가, 이진희 차별금지법제정연대 공동집행위원장, 서수정 국가인권위원회 차별시정총괄과장이 참석해 향후 포괄적 차별금지법 입법의 과제와 방향에 대해 토론했다.

장혜영 정의당 의원은 환영사를 통해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한 논의는 이제 더 이상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는 문장으로 나중으로 미룰 수 없는 의제가 되었다”며 “왜냐하면 우리의 인권은 결코 나중으로 미뤄질 수 없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토론회에 앞서 인사말에 나선 심상정 대표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우리 민주주의의 인권적 토대를 강화하기 위한 법이다”며 “코로나19 이후에 개인의 존엄과 안전을 바탕으로 서로 협력과 연대의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서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당장 가장 먼저 제정해야 할 법이다”고 말했다.

ⓒ유성호 | 2020.07.20 14:39

댓글

오마이뉴스 사진기자. 진심의 무게처럼 묵직한 카메라로 담는 한 컷 한 컷이 외로운 섬처럼 떠 있는 사람들 사이에 징검다리가 되길 바라며 오늘도 묵묵히 셔터를 누릅니다.

이 기자의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