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00일 김성태 "'준표 때리기 토크쇼' 열겠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6·13 지방선거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프로젝트명은 '우리 준표가 달라졌다'와 '배현진 조련시키기'. 프로젝트의 주인공은 홍준표 대표와 MBC 앵커 출신 배현진 송파을 당협위원장이다.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당 대표실에 치킨과 샌드위치를 차려 놓고 원내대표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를 연 김 원내대표는 먼저 '우리 준표가 달라졌다'라는 프로젝트를 설명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이 국민에게 더욱 친숙하고 사랑받는 제1야당의 모습이 되도록 당 이미지를 개선하겠다"며 "이 프로젝트를 반드시 실행하고 성공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우리 준표가 달라졌다' 프로젝트의 구체적 내용을 묻는 질문에 "'준표 때리기' 토크쇼"를 예로 들었다. 그는 "우리 대표에 대한 거친 인식을 '준표 때리기'를 통해서 다 털어내겠다"며 "꼭 당원이 아니더라도 상징성 있는 사람을 모아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2탄, 3탄 프로젝트가 있는데 구체적 내용은 안 밝히겠다"며 '우리 준표가 달라졌다' 프로젝트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을 것임을 시사했다.

또한 별명이 '들개'이기도 한 김 원내대표는 '들개 조련사'를 자임했다. 그는 "화려한 조명 밑 배현진 아나운서가 아니라 들개 조련사로서 배현진을 조련시켜서 6·13 선거에서 꼭 당선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취재 : 박정호 기자, 영상취재·편집 : 홍성민 기자)

ⓒ홍성민 | 2018.03.22 17:05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