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먹이 옆에서 휴식중인 흑두루미
 먹이 옆에서 휴식중인 흑두루미
ⓒ 이경호

관련사진보기



지난 17일, 장남평야를 찾는 기러기와 오리 흑두루미를 위해 먹이를 공급해주었다. 공급한 양만 1톤에 달한다.

눈이 내리던 26일 장남평야를 찾았다. 추위로 새들은 한껏 움츠리고 있었다. 노랑부리저어새는 아직 얼지 않은 논에 숨어 추위를 견디고 있었다.

흑두루미는 먹이 주변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었다. 기러기와 오리는 야간에 주로 먹기 때문에 먹는 모습을 직접 확인하지는 못했다.

기러기, 오리, 흑두루미가 쉬는 동안 먹이를 통한 새로운 공존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멧비둘기, 참새, 까치가 먹이를 먹고 있었다. 고라니도 먹이를 먹으며 겨울을 보내고 있었다.
 
먹이를 준 장남평야의 모습
 먹이를 준 장남평야의 모습
ⓒ 이경호

관련사진보기

 
맹금류는 호시탐탐 먹이를 먹기 위해 노려보고 있었다. 큰말똥가리가 먹이를 먹는 새들을 지켜보고 있었다. 실제 사냥을 하는 모습을 확인하지는 못했지만 몇 마리는 사냥당하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다양한 새가 먹고 있으니 다행으로 여겨진다. 고라니까지 추운 겨울을 버티고 있으니 말이다. 더 많은 먹이를 공급해주면 좋겠다는 바람이 생기기도 했다. 혹한이 길게 느껴지는 겨울이라 더 그렇다. 혹한을 무사히 마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먹이가 늘어가기를 기대해본다.

태그:#대전환경운동연합, #먹이주기, #장남평야, #흑두루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날로 파괴되어지는 강산을 보며 눈물만 흘리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자연을 위한 활동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대전환경운동연합 회원이 되시면 함께 눈물을 흘리고 치유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하기! https://online.mrm.or.kr/FZeRvcn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