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일 새벽까지 박빙 승부를 겨루던 국민의힘 박경귀 후보(가운데) 캠프는 당선이 확정되자 승리를 자축했다. 사진 왼쪽 부인 채경임씨와 오른쪽 이명수 국회의원.
 2일 새벽까지 박빙 승부를 겨루던 국민의힘 박경귀 후보(가운데) 캠프는 당선이 확정되자 승리를 자축했다. 사진 왼쪽 부인 채경임씨와 오른쪽 이명수 국회의원.
ⓒ 충남시사 이정구

관련사진보기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한 박경귀(62) 국민의힘 후보가 충남 아산시장에 당선됐다.

아산시장 선거는 1%p 대 차이 박빙으로 개표가 이어지다가 2일 오전 5시 27분 개표가 완료됐다. 박경귀 후보는 5만9314표(득표율 50.56%)를 얻어 5만8000표(득표율 49.43%)에 그친 오세현 더불어민주당 후보(현 아산시장)를 1.13%p 차이로 누르고 아산시장에 당선됐다.

아산시는 박경귀 후보의 당선으로 12년만에 민주당에서 국민의힘으로 시장이 교체됐다. 

박경귀 당선인은 "먼저 아산의 새 역사를 열어주신 위대한 아산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린다"며 "오늘은 위대한 시민의 염원이 아산의 새로운 미래를 만든 역사적인 날"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힘 있는 여당 아산시장으로서 윤석열 정부와의 긴밀한 업무협조를 통해 환황해권 중심도시 아산의 100년 미래를 설계하겠다"라며 "완전히 새로운 아산의 새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시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며 "시민이 아산의 주인이 되는 참여자치 시대를 열어 나가겠다"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형 시정을 적극 펼쳐 보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경귀 당선인은 ▲트라이포트 아산 국제 무역항 개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C노선 아산 연장 ▲KTX천안아산역 광역복합환승센터 설치 ▲국립경찰종합병원·민간 종합병원 유치 ▲차세대 디스플레이 관련 소재·부품·장비 첨단산업단지 조성 ▲권역별 어르신 건강돌봄센터 설립 ▲시정 분야별 '참여자치위원회' 운영 등을 핵심공약으로 제시했다.

아산시 음봉면 출신으로 음봉초와 음봉중, 온양고를 졸업하고 인하대학교 대학원 행정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박 당선인은 2002년부터 한국정책평가연구원 원장을 역임하며 행정자치부 지방공기업혁신단장, 서울시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단장, 국무총리실 정부업무평가 전문위원 등을 지냈다.

2017년 대통령 소속 국민대통합위원회 국민통합기획단장을 역임 후 고향인 아산으로 내려와 아산참여자치연구원을 설립했다. 자유한국당, 미래통합당을 거쳐 국민의힘 아산을 당협위원장을 역임한 후 아산시장에 도전했다.

6.1 지방선거에서 아산시는 선거인수 26만8765명 중 11만9341명이 투표에 참여해 44.4%의 낮은 투표율을 보였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남시사신문에도 실립니다.


태그:#박경귀, #아산시장, #지방선거, #이명수, #채경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