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상헌 더불어민주당 울산 북구 국회의원
 이상헌 더불어민주당 울산 북구 국회의원
ⓒ 이상헌 블로그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울산 북구)이 최근 자신을 향한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허위 사실이며 가짜뉴스"라며, 언론중재위원회에 제소하고 손해배상을 청구했다.

이상헌 의원은 16일 "저는 국회의원으로서 공인이기 때문에 언론인들이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데 있어서 접촉하기 어려운 대상이 아니다"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소한의 사실관계조차 파악하지 않고 보도를 했다는 점은 언론사로서의 최소한의 보도 원칙도 지키지 않는 것으로 대단히 고의적이고 악의적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 의원은 "입장문을 통해 공식적인 입장을 밝혔음에도 관련 추후 보도조차 하지 않는 점은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부분"이라며, "향후 민·형사 소송도 불사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한 언론은 <[단독] 이상헌 의원 성 비위로 '발칵'... 민주당 지선 초토화되나>라는 제목으로 '이상헌 의원이 성 비위 혐의로 당에서 조사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라고 보도했다. 하지만 보도가 나온 후 민주당 중앙당은 "이상헌 의원과 관련한 제보가 접수된 바 없다"고 확인했다. 

이에 이상헌 의원은 SNS에 입장문을 올려 "최근의 몇몇 비위 사건에 저를 엮어서 근거 없는 추정 기사를 내고, 이를 확인하지 않고 후속 보도를 한 매체들에 강한 유감을 표한다"며 "저희는 이 가짜뉴스를 확대 재생산한 주체에 대해 책임소재를 명확히 할 것이며, 당은 물론 저와 의원실이 입은 정량적·정성적 피해에 대해 엄중한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헌 의원은 이어 언론사와 기자를 통해 기사 삭제 및 수정을 요구했으지만 현재까지 기사는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

이상헌 의원은 언론중재위원회 언론조정 신청서를 통해 해당 언론사가 ▲최소한의 사실관계도 확인하지 않고 보도한 점, ▲보도 후 사실관계를 확인한다며 기사 삭제 및 수정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 점, ▲평생을 정치인으로서 쌓아온 이미지에 타격을 받은 점, ▲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으로 지방선거를 이끌고 있는 자신에 대한 명예훼손으로 지방선거에 출마한 전국의 수많은 후보자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다는 점, ▲현재까지 유튜브, 카카오톡, SNS 등으로 잘못된 보도가 2차, 3차 전파되고 있어 피해가 걷잡을 수 없이 불어나고 있다는 점 등을 들어 손해배상을 구하는 조정을 신청했다.

태그:#이상헌 허위보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울산지역 일간지 노조위원장을 지냄. 2005년 인터넷신문 <시사울산> 창간과 동시에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활동 시작.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