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명옥 후보 측 전화번호로 당원들에게 뿌려진 문자.
 서명옥 후보 측 전화번호로 당원들에게 뿌려진 문자.
ⓒ 독자제공

관련사진보기

 
국민의힘 서울 강남구청장 후보 경선의 '공천 잡음'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서명옥 전 강남구보건소장이 최종 후보로 확정됐으나 탈락한 이은재 예비후보는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로 맞불을 놨다. '진흙탕 싸움' 양상이다. 

이은재 후보는 10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명옥 전 소장 측이 강남구 책임당원 전원에게 '이은재 후보가 국회자금을 빼돌리다 사기죄로 벌금 500만 원을 부과받았다'는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서 전 소장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죄로 즉각 고소했다"고 밝혔다.

이은재 후보 측에 따르면 최종 결선투표가 있던 지난 9일 서명옥 후보 측 전화번호로 당원들에게 '사기 고발 벌금 500만 원 이은재'라는 제목으로 국회 예산 빼돌리다 '사기혐의' 고발 당해 벌금 500만 원 낸 이은재 등의 내용이 담긴 문자가 유포됐다.

이은재 후보는 11일 아침 단체 카톡방에 "강남구청장 최종발표는 아직 안 됐으며 서명옥 후보는 허위사실 유포로 여론을 조작했다"면서 "서 후보가 한 행동은 상대후보가 당선되지 못하게 할 목적으로 후보자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공표한 죄로 책임을 지고 후보직 사퇴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사기혐의로 벌금 500만 원을 낸 이은재'라는 문자발송으로 많은 당원들의 도덕적 판단을 왜곡시켰다"면서 "전혀 반성에 의지가 보이지 않아 부득이 10일 강남경찰서에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고소했고 서울시선관위에도 고발조치했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 측 관계자는 "나도 이 문자를 받았다. 문자를 보낸 전화번호를 확인해 보니 서명옥 후보 측이 선관위에 등록한 번호였다"라면서 "이는 명백히 서 후보 측에서 보낸 것이다. 사기혐의로 고발당해 벌금을 냈다면 선관위 예비후보 명단에 전과가 표시돼야 하는데 그렇지 않다"고 반박했다.

또한 "우리는 경선에서 예비후보자간 혼탁한 비방전이 있음에도 네거티브가 아닌 공정한 경선을 하려고 했고 또 그렇게 했다"라면서 "결선투표 결과가 초박빙으로 승부가 났다고 들었다. 이 허위사실 유포로 당원들이 후보자를 선택하는데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본다"고 주장했다.

이은재 측 "명백한 허위사실로 여론조작"
서명옥 측 "국민의힘 서울시당 결정 지켜보겠다"

 
국민의힘 강남구청장 경선 후보로 나선 이은재(왼쪽) 전 의원, 서명옥 전 강남구보건소장.
 국민의힘 강남구청장 경선 후보로 나선 이은재(왼쪽) 전 의원, 서명옥 전 강남구보건소장.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예비후보자 명부

관련사진보기

 
이 같은 이은재 후보 측 주장에 대해 서명옥 후보 측 관계자는 "10일 서울시당 공심위에 가서 우리의 이야기를 설명했고 그 결과가 오늘(11일) 중으로 나올 것"이라며 "그 결과가 나온 후에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강남구청장 경선과정을 지켜본 국민의힘 당원들은 "진흙탕 싸움 경선"이라며 어이없다는 반응이다.

한 당원은 "오랜 선거과정을 지켜봤지만 이처럼 혼탁하고 원칙없는 경선은 처음 본다"라면서 "아무리 강남이 국민의힘 텃밭이라 하지만 진흙탕 싸움을 하는 후보자들을 보니 참 답답하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어 "이 문제가 괜히 본 선거에서 상대 당 후보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작용하지 않을까 우려스럽다"면서 "당 차원에서 신속한 조치가 이뤄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시공심위는 강남구청장 최종후보자 선정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고 있는 가운데 이 문제를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덧붙이는 글 | 강남내일신문 게재


태그:#국민의힘 강남구청장 후보, #이은재, #서명옥, #선거법 위반
댓글1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