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가보훈처와 해군이 6·25전쟁 참전국 보훈외교 등 호국보훈과 국가안보를 연계한 정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국가보훈처와 해군은 "14일 오전 11시, 계룡대 해군본부에서 황기철 국가보훈처장과 김정수 해군참모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호국보훈과 국가안보 분야에서 양 기관의 정책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국가보훈처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그간 매년 3월 넷째 주 금요일에 개최되는'서해수호의 날' 등 호국행사 지원과 해군함정의 해외훈련과 연계한 6·25전쟁 UN참전국 보훈행사 등 호국·보훈 업무를 위해 협력해 온 사업들을 정례화하는 등 정책 협력 강화를 위해 추진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해군함정의 6·25참전국가 방문 시 보훈외교활동 협력, 양 기관 주관 주요 호국행사 지원, 제대군인의 안정적 사회복귀를 위한 일자리 정책 발전 등이다. 

황기철 국가보훈처장은 "이번 협약은 조국수호를 위한 희생과 공헌에 대한 선양·예우는 물론, 6·25전쟁 참전국에 대한 보훈외교를 통해 국민통합과 국가발전에 기여하기 위함"이라면서 "해군과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국가안보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들의 새로운 출발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수 해군참모총장은"해군은 호국 보훈 분야에 있어서 보훈처와 가장 많이 교류협력을 추진하고 있는 군으로서 다양한 보훈활동을 통해 보훈의 가치를 확산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해군 순항훈련전단 보훈외교, 서해 수호의 날 행사와 같은 기존 협력은 물론 더욱 다양한 교류협력이 이어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국가보훈처, #해군, #업무협약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