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 마숙자 선거사무소

관련사진보기

 
오는 6.1 지방선거에서 경북교육감에 출마한 마숙자 예비후보가 공무직 조리사와 영양사, 돌봄사 등 교육구성원의 처우를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마 예비후보는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교육청이 헌법에 위배되는 상황을 방치하고 조장하는 것은 상식을 가르칠 자격이 없다"며 교육현장의 모든 차별을 해소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 예비후보는 "학교의 여러 공간에서 처우에 대한 차별이 방치되어 왔으며 이는 학생들에게 부정적인 경험을 제공한다"고 지적하고 "교실에 국한될 것이 아니라 교육과 관련된 모든 공간에서의 차별 문제가 한시바삐 해소되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공무직 조리사의 처우를 개선하기 위해 일몰제를 시행하고 근속수당 상한제를 폐지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영양사와 돌봄사 등 모든 교육 구성원의 차별적인 처우를 개선해 공정하고 상식적인 행정을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마 예비후보는 "교육 구성원의 처우개선은 학생의 교육 환경과 직결되는 문제"라며 "칠판과 교실 안의 교육에 머무르지 않고 학생을 둘러싼 모든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마숙자, #경북교육감 , #예비후보, #교육구성원, #처우 개선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