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젊은 세대의 정치 참여 기회가 주어지는 것을 양당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의 구조적 모습이나, 준비가 안 돼 있기 때문에 따라오려면 찢어질 것입니다."(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를 공식 출범한 국민의힘이 선대위 첫 회의에서 '청년 세대 참여'를 전면에 내세웠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7일 선대위 1차 회의에서 "어제 (선대위 출범식에서) 고3 학생과 대학 졸업반인 여학생 두 분의 연설을 듣고 깊은 감명을 받았고, 우리 청년들이 이렇게 똑똑한 줄, 다음날 가서 연설하려니 좀 부끄럽더라. 정말 훌륭했다"며 "우리 청년에게 미래가 있구나, 청년을 국정의 동반자로 하길 정말 잘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준석 대표도 "국민의힘의 가장 큰 강점은 젊은 세대의 자발적 참여다. 특히 어제 이제 대학 입시를 앞둔, 대학 합격 발표를 앞둔 이들의 연설은 많은 사람에게 신선한 충격을 줬다. 젊은 세대가 많이 참여할 수 있는 선대위를 구성하는 것이 우리의 목적"이라며 "그들에게 얼마나 많은 자리를 줬느냐 보다, 얼마나 많은 기회를 부여했는가, 얼마나 그들에게 자리를 양보했는가에 따라 젊은 세대가 우리를 바라보는 관점이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말 바꾸기 계속... 청년 모니터링단 발족할 것"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이어 "공교롭게도, 비교될 수 있도록, 민주당에서도 고3 학생 한 분을 선대위원장으로 임명했던데, 그분의 직위보다 그분의 역할이 무엇이고, 실질적으로 (활동할) 공간이 주어지느냐를 많은 젊은 세대가 지켜보고 있을 것"이라며 "(국민의힘은) 이 분야에서 1년 넘게 지금까지 실적을 보이고 있고, 준비했기 때문에 민주당에게 이렇게 말한다. '따라올 테면 따라와봐.' 자신감을 가지고 젊은 세대의 참여 확대를 이끌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스트류카바 디나 공동선대위원장은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태어난 91년생이다. 러시아 극동연방 대학교에서 한국정치학 학위를 받았고, 연세대 국제대학원에서 한국정치경제학 석사 과정을 밟았다"고 자신을 소개한 뒤, "수많은 청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자 한다. 앞으로 일자리, 주거, 교육, 육아, 사할린 이주민 정책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노재승 공동선대위원장도 "앞으로 후보께서 2030세대를 조금 더 잘 이해하고, 정권 수립 이후에도 2030세대가 미래세대로서 국가의 발전과 비전에 확실하게 기여할 수 있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양수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청년 모니터링단 기구를 발족해, 청년들의 눈으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각종 토론이나 연설을 모니터링하고, 이 후보의 말 바꾸기들이 계속되고 있는데 청년들의 눈에 적합한 건지 그런 것들을 추진해보기로 했다"고 회의 내용 일부를 전했다. 그러면서 지난 6일 출범식에서 연설에 나선 김민규·백지원 학생과 관련해 "사무총장에게 대변인으로 발령 내달라 요청했는데, 후보도 메시지팀에서 일하게 했으면 좋겠다고 말씀했다고 한다"고 했다. 

태그:#국민의힘, #윤석열, #이준석, #청년, #대선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