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은평갑)이 24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홍준표 의원의 발언에 대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불법사찰에 해당하는 행위를 들어본 적이 없다'고 했다"라며 "그러나 대검에서 기관 차원에서의 판사사찰 문건이 공개된 바 있고 이것이 윤 전 총장의 징계 사유가 됐다. 자기 편에 눈 가리고 귀 닫는 것 아니냐"라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대선 후보 검증은 가벼울 수 없다. 정치공격으로 치부하지 말고 겸허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앞서 전날 홍준표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사찰을 지휘했던 분이 ('윤석열 X파일' 관련)불법 사찰을 운운하냐"라고 공격하자 이준석 대표가 "아마추어스럽다. 윤 전 총장이 불법사찰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다는 것은 들어본 바 없다"고 비호하고 나서면서 신경전이 오간 바 있다.

박 의원은 이에 "윤 전 총장에 대한 징계의견 효력이 법원에 의해 정지됐기는 하지만 당시 법원은 판사사찰 문건이 매우 부적절하다고 판단했다"라며 홍 의원 쪽 주장에 힘을 실었다.

박 의원은 또 "이준석 대표는 조국 전 장관에 대한 검증과 윤 전 총장에 대한 대선후보로서의 검증은 다르다고 말했다"라며 "그러나 대선후보의 검증은 가벼울 수 없다"고도 했다. 윤 전 총장에 대한 국민의힘의 검증을 촉구하며 공세에 나선 것이다.

박 의원은 "2007년 새누리당 대선후보 경선 당시 이명박·박근혜 후보는 서로에게 많은 의혹 제기를 해 이 후보는 도곡동 땅과 BBK, 박 후보는 최태민 등 비선실세에 대한 의혹이 나왔지만 검증이 되지 않아 차례로 대통령이 됐다"라며 "그러나 이후 수사와 재판으로 의혹은 사실로 판명됐고 한 명은 탄핵되는 등 우리 사회가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했다.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기 위해 대선 후보 의혹 검증이 철저히 진행돼야 한다"라고 했다.

태그:#민주당, #윤석열, #박주민, #이준석, #대선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