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남미래교육테마파크 기공식.
 경남미래교육테마파크 기공식.
ⓒ 경남교육청

관련사진보기

 
'상상을 현실로.'

일회성 전시 체험에서 벗어나 언제나 새롭게 프로그램을 재탄생 시킬 수 있도록 모든 공간을 '가변형 모듈'로 만들어지는 '경남미래교육테마파크'가 첫 삽을 떴다.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6일 의령군 서동리에서 착공식을 열었다. 이날 착공식은 오태완 의령군수, 송순호 경남도의회 교육위원장 등이 함께 했다.

의령군 의령읍 서동리 4만 8496㎡에 490여억 원을 들여 짓는 이 시설은 2018년 체계적인 준비과정을 거쳐 추진된 사업으로 2019년 10월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

경남교육청은 "2020년부터 1년 반 동안의 환경영향평가, 문화재 조사 및 건축인허가 등 행정절차를 거쳐 이날 착공식을 가지게 되었다"고 했다.

이 시설은 체험 프로그램을 주제별 그룹을 나누어 격년제로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여 연간 70만 명의 교육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또 이곳은 경남지역 1000개 학교를 대상으로 미래교육환경 기반, 디지털 교육환경 등을 연구 보급하는 경남 교육 대전환의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미래교육테마파크 설계는 3개 그릇 모양의 구조물로 표현되었다. 1층은 다양한 '체험' 그릇, 2층과 3층은 첨단 기술 기반으로 혁신적 수업방법을 적용한 다양한 주제별 교실로 구성된다.

박종훈 교육감은 "예측불가능한 빠른 변화의 시대에 경남교육은 수동적 적응을 넘어 주도적인 변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3년 반의 장고 끝에 착공을 하게 되는 미래교육테마파크는 다양한 콘텐츠와 교육과정을 담은 미래교육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오태완 군수는 "경남 미래교육의 랜드마크가 의령에 들어선다는 것에 대단한 자긍심을 갖는다. 미래교육테마파크의 조기 완공 및 운영을 위하여 적극적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미래교육테마파크는 2022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경남미래교육테마파크 기공식.
 경남미래교육테마파크 기공식.
ⓒ 경남교육청

관련사진보기

  
경남미래교육테마파크 기공식.
 경남미래교육테마파크 기공식.
ⓒ 경남교육청

관련사진보기


태그:#경남도교육청, #미래교육테마파크, #박종훈 교육감, #오태완 군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