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의당 서울시당과 권수정 서울시의원은 15일 오전, 서울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의원 부동산 거래내역 전수조사 즉각 실시를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민주노총 서울본부 등 서울지역의 43개 노동조합과 시민사회단체, 풀뿌리 단체가 공동주최로 이름을 올렸다.
 
정의당 서울시당과 서울지역 43개 시민사회단체가 기자회견을 진행하는 모습
 정의당 서울시당과 서울지역 43개 시민사회단체가 기자회견을 진행하는 모습
ⓒ 김일웅

관련사진보기

 
기자회견 참석자들은 정의당 서울시당이 두 차례에 걸쳐 서울시의회 부동산투기 전수조사를 공식적으로 요청했으나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고 지적하며 국민권익위원회에 의뢰해 즉각 전수조사를 실시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또한 민주당이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은 국회의원들에게 탈당 권유 및 출당 조치를 한 결정에 대해 국민 다수가 긍정 평가를 하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를 언급하며 엄중한 민심에 귀 기울이고 부동산거래 전수조사에 책임있게 나서라고 강조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정재민 정의당 서울시당 위원장은 "민주당 서울시의원들은 지난 3월 16일에 선출직 포함 서울시 공직자 등 부동산투기 전수조사를 촉구한다는 입장문을 발표했지만 지난 3개월 동안 아무것도 진행하지 않았다"고 지적하며 "110명 서울시의원 전원이 동의서를 제출하고 국민권익위원회를 통해 전수조사를 진행하라"고 촉구했다.
 
이어서 발언에 나선 권수정 시의원은 "LH발 투기의혹 이후 공직사회에 대한 시민들의 불신이 커져가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서울시의원 전원이 하루속히 전수조사에 임해서 서울시의회의 자정능력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110명 중 한 명의 시의원이지만 서울시의회가 책임있는 모습을 보이지 못한 것에 대해 저라도 사과드리겠다"며 고개를 숙였다.
 
권수정 시의원이 서울시의회가 공직자 부동산투기 문제에 미온적으로 대처하는 것에 대해 시민들에게 사과하고 있다
 권수정 시의원이 서울시의회가 공직자 부동산투기 문제에 미온적으로 대처하는 것에 대해 시민들에게 사과하고 있다
ⓒ 김일웅

관련사진보기

 
공동주최로 참여한 단체를 대표해 민주노총 서울본부 김진억 본부장도 발언했다. 그는 "서울에서 일하고 살아가는 시민의 입장에서 말씀 드리겠다"고 운을 뗀 뒤, 국회처럼 서울시의원들도 전수조사에 응해야 한다며 그것이 "부동산 카르텔을 무너트리고 투기 근절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정의당 서울시당은 15일부터 시작되는 제301회 정례회 기간 동안 부동산 전수조사 문제를 서울시의회가 책임있게 매듭지을 것을 촉구했다. 아울러 기자회견을 함께 진행한 단체들과 전수조사를 촉구하는 후속계획들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태그:#정의당, #서울시, #서울시의회, #부동산투기, #전수조사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