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이 지난 2020년 9월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이 지난 2020년 9월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국민권익위원회의 전수조사 결과, 부동산 거래·보유 과정에서 법 위반 의혹이 제기된 더불어민주당 문진석(충남 천안갑) 의원이 당 지도부의 탈당 권고에 따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문 의원은 8일 입장문을 통해 "당 지도부의 결정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그는 "저의 부동산과 관련하여 국민권익위원회가 의심하는 사례는 언론에 공개된 바와 같이 명의신탁에 관한 것"이라며 "저는 이미 지난 3월에 해당 농지를 지역의 영농법인에 당시 시세대로 매도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법무사에 의해 부동산 거래가 신고된 정상적인 거래였으며, 현재 등기상에도 영농법인 소유"라면서 "그렇지만 국민권익위는 그 영농법인의 대표자가 저의 형이라는 이유로 차명 보유를 의심하고 있다"고 억울함을 표했다.

그는 또 "미래가치가 현재가치보다 떨어질 수밖에 없는 외진 시골의 농지를 굳이 차명으로 보유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해명한 뒤 "저는 특별수사본부의 조사 요구가 있을 시에는 성실하게 임할 것이며 국민권익위의 의심에 대해 확실하게 소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의원은 이날 당 최고위원회가 지도부가 자신을 포함한 12명의 의원들의 탈당을 권유키로 결정한 것에 대해 "억울한 마음이지만 지금은 당원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지도부의 결정에 따르겠다"고 밝혔다.

그는 끝으로 "소명 후 의심이 해소되면 그 즉시 우리 민주당에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복당을 다짐했다.

한편, 초선인 문 의원은 1962년생으로 중앙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행정학 석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에너지환경대학원(박사과정 수료) 등을 졸업했다. 단국대학교 초빙교수, 사단법인 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 부회장,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초대 비서실장과 정책보좌관 등을 역임했다.

태그:#문진석, #더불어민주당, #부동산차명소유, #탈당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