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지난 5월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에 복당할 것을 밝히고 있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지난 5월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에 복당할 것을 밝히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국민의힘 복당 의사를 밝힌 홍준표 의원(5선, 대구 수성구을)이 연일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을 비판하고 나섰다. 최근 대구시가 화이자 백신 3000만 명분을 자체적으로 도입하겠다고 밝혔으나, 백신 진위 여부와 실현 가능성을 두고 '불법 백신' 논란에 휩싸인 데 따른 것이다(관련 기사: 대구시에 백신 제안한 무역업체 정체 '황당').

이에 홍 의원은 6일 "백신 사기 의혹 사건은 대만, 일본 뉴스에서도 보도 될 만큼 국제적 사건으로 커졌다"라며 "대구시는 대구 메디시티협회 차원에서 선의로 한 일이라고 계속 설명하고 있으나 그렇다면 그걸 왜 시장이 직접 나서서 홍보했는지 이해하기 어렵다"라고 꼬집었다.

그는 페이스북을 통해 "작년 말부터 추진했다고 했는데, 대구시의 예산 지원은 없었는지도 밝혀야 할 것"이라며 "그 사건이 백신 사기로 밝혀지고, 불법에 예산이 지원 되었다면 그 예산은 모두 환수되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불법 예산을 집행한 사람은 국고손실죄로 처벌 받을 수도 있는 중차대한 사건"이라며 "그냥 해프닝으로 넘어갈 사건이 아닌 중대한 백신 사기 의혹 사건"이라고도 목소리를 높였다.

홍 의원은 "이런 점을 명명백백히 밝혀 차후 대구 시정에 한점 의혹이 없도록 해야 함이 올바른 시정 운영"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전날에도 권 시장을 향해 "백신 정국에 한 번 떠보려고 백신 사기로 의심되는 사람들에게 휘둘려 부끄러운 처신을 했다"라고 비판한 바 있다(관련 기사: 홍준표, 대구시장 디스 "윤석열 왔을 땐 꽃다발 들더니... 경박").

앞서 대구시와 대구 지역 의료단체들은 정부에 백신 자체 도입 계획을 제안했다고 밝혔지만, 정부 당국은 물론 화이자 본사 측에서도 법적 절차를 밟겠다는 뜻을 밝히며 '해프닝'으로 끝나고 말았다(관련 기사: "화이자, 대구시 공급불가"에도 차순도 "며칠 후면 알게된다"). 논란을 자초한 권영진 시장에 대한 책임론이 대두되며 대구시는 역풍을 맞게 됐다.

뒤늦게 시는 '대구 메디시티 협회 차원에서 선의로 한 일'이라며 선을 긋고 나섰다(관련 기사: '화이자 논란' 비판에 대구시 "정부 도우려 선의로 한 것"). 도리어 정부에 사전 보고했다며 억울함을 호소하기도 했다(관련 기사: 권영진 "화이자 대구시 도입, 복지부와 협의했다"). 보건복지부는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관련 기사: 복지부 "대구시, 화이자 구매 협의? 사실 아냐" 반박).
 

태그:#홍준표, #대구, #화이자, #코로나19백신, #권영진
댓글1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