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온라인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는 신동헌 광주시장
 온라인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는 신동헌 광주시장
ⓒ 광주시

관련사진보기

 
신동헌 경기도 광주시장이 31일 온라인 시정브리핑을 통해 미래전략사업본부 역점사업인 도시개발 사업과 팔당물안개공원 추진계획을 밝혔다.

신 시장은 광주 및 곤지암 역세권 도시개발 사업은 올해 안으로 부지조성 공사를 마무리해 문화와 상업, 산업, 교통이 조화를 이룬 곳으로 만들어 광주시의 발전된 미래를 이끌어갈 원동력으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또, 광주 역세권 2단계 사업과 경안2지구 도시개발사업, 중앙공원 민간특례사업을 통해 직주근접 도시조성과 더불어 광주의 중심지 녹지공간을 확보하고 생활형 자전거 도로 개설 등으로 태전지구와의 접근성을 높여 친환경 명품 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출 예정이다.

송정지구 도시개발 사업은 송정공원 민간특례사업과 송정남 근린공원조성, 광주대로 확·포장 공사를 통해 행정타운 중심의 주거·상업 업무 등 기반시설을 적기에 확충해 구도심 정비완성을 통한 경안생활권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로체계 구축을 위해 총 7개 구간, 30㎞에 달하는 순환도로망 구축을 추진한다.

이는 지역균형 발전과 편리한 도로망 구축을 위한 지역 간 도로를 신설함으로써 상시적 교통체증 해소 및 보행자 통행안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4월 광주∼성남 간 지방도 338호선의 1공구인 상대원 터널 삼거리에서 목현동 밭말교차로 구간 4차선을 전면 개통했다. 향후 2공구를 비롯한 잔여 공구를 2025년까지 단계적으로 추진해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팔당물안개공원은 허브섬 조성으로 지역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주민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및 소득증대 기여, 광주시 브랜드 가치 제고 등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신 시장은 "현재 추진 중인 주요사업들에 대해서도 사업 간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광주시의 미래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광주시, #신동헌, #역세권, #팔당물안개공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