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용인시가 문화체육관광부 ‘전통한옥 브랜드화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사진은 용인시에 위치한 예직한옥체험마을.
  경기 용인시가 문화체육관광부 ‘전통한옥 브랜드화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사진은 용인시에 위치한 예직한옥체험마을.
ⓒ 용인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용인시가 문화체육관광부 '전통한옥 브랜드화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전통한옥 브랜드화 공모는 전통 한옥을 전통문화 체험숙박시설로 육성하기 위해 한옥체험업으로 지정된 개별한옥 또는 한옥체험업 밀집 지역 및 마을 등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문체부가 지원하는 것이다. 

올해 공모에는 경기도 3개소 등 전국에서 총 47개소가 선정됐다. 

용인시는 처인구 호동에 위치한 '예직한옥체험마을'과 처인구 양지면 주북리에 위치한 '한옥에서의 하루-예랑'등 총 2개소가 선정돼 프로그램 운영비 2천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특히 한옥에서의 하루-예랑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사업 대상으로 선정됐다. 

사업에 선정된 2개소는 오는 12월까지 국비와 시비를 포함해 총 5천만 원의 사업비로 전통매듭공예체험, 전통음식체험, 전통차체험 등 한옥과 연계한 다양한 전통문화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한옥에서 관광객들이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힐링의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용인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용인시, #전통한옥, #백군기, #문화체육관광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