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서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국행수륙도량인 천년고찰 동해 삼화사는 19일 헌공을 시작으로 불기 2565년 부처님 오신날 봉축법요식을 사찰 경내에서 봉행했다.
 
ⓒ 서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법요식은 타종과 신도회의 육법공양을 시작으로 부처님의 가르침, 가르침을 믿고 따르는 승가에 귀의를 약속하는 삼귀의례, 지혜의 실천을 강조한 대표 불교 경전인 반야심경 봉독, 번뇌와 탐욕을 씻겨내는 의식인 관불의식 순으로 예를 갖춰 진행했다.
 
ⓒ 서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소금강으로 이름난 계곡 두타산 무릉계 입구에 자리한 삼화사 법요식 현장은 관광객과 승려 등 다수 불자들이 함께 했던 과거와 달리 올해는 사찰입구부터 철저한 코로나 관련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최소 인원만 참석했다.
 
ⓒ 서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임법 삼화사 주지스님, 심규언 동해시장, 이철규 지역구 국회의원, 김기하 동해시의회 의장, 김진하 신도회장 및 각급 기관 사회단체장 신도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 서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임법 삼화사 주지스님은 법어를 통해 "우리는 오늘 연등을 밝혔다. 그 이유는 부처님 가르침으로 살고자 하는 우리 의지의 표현이다. 코로나19 사태 속에 두 번째 맞는 부처님오신날의 의미를 다시 새겨보며 시민의 안녕과 부처님의 자비와 광명이 온누리에 가득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 서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태그:#모이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영동종합방송프로덕션 대표, 동해케이블TV 아나운서, 2017~18년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 공연 총감독,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송정막걸리축제 기획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