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확대경제장관회의에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왼쪽), 유영민 비서실장(오른쪽)과 참석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확대경제장관회의에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왼쪽), 유영민 비서실장(오른쪽)과 참석하고 있다.
ⓒ 청와대 제공

관련사진보기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은 부동산 투기범죄 수사를 위해 지난 3월초 경찰청에 설치한 합동특별수사본부와 관련, "지금까지 198건 868명을 내사 또는 수사하여 혐의가 인정되는 52명을 송치하였고 6명은 구속했다"면서 "투기수익을 신속하게 특정하여 약 244억원 규모의 부동산을 몰수-추징 보전조치 했다"고 밝혔다.

홍 직무대행은 19일 서울정부청사에서 '부동산 투기의혹 수사협력회의'에서 이같이 밝힌 뒤 "검경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검찰에도 641명 규모의 전담수사팀을 편성하는 등 동원 가능한 모든 역량을 수사에 투입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홍 직무대행은 "국민들께서는 좀 더 빠른 수사의 진척과 부동산 투기자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원하고 계시는 만큼 더욱 박차를 가할 필요가 있다"면서 "이번 기회에 반드시 모든 부동산 투기범죄를 뿌리 뽑고 또 범죄로 인한 수익은 철저하게 환수해야 한다"고 강조햇다.

이어 그는 "공직자들의 부동산투기 시도 자체가 없도록 해야 할 것"이라면서 "차제에 전국 기획부동산에 의한 투기적 범죄에 대해서도 각별한 수사관심을 높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홍 직무대행은 "향후 최대한 수사속도를 높여 단 한 줌의 의혹도 남지 않도록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정하고 그리고 철저하게 수사해 주기 바라며, 처벌에 있어서도 무관용의 일벌백계가 되도록 당부드린다"면서 "적극적인 국민소통도 매우 중요하고, 경찰 및 검찰은 수사상황에 대해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국민들께 수시로 그리고 소상히 설명해 주시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태그:#홍남기, #부동산 투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