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민주노총 화섬식품노조 파리바게뜨지회가 13일 전국 행동에 함께 해준 이들에게 감사의 편지를 썼다.
 민주노총 화섬식품노조 파리바게뜨지회가 13일 전국 행동에 함께 해준 이들에게 감사의 편지를 썼다.
ⓒ 파리바게뜨지회 제공

관련사진보기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이하 민주노총) 파리바게뜨 노동조합이 13일 '전국 집중행동'에 힘을 실어준 이들에게 감사 인사를 했다. 민주노총 화섬식품노조 파리바게뜨지회(지회장 임종린)는 14일 오후 감사의 손 편지를 공개했다.

"안녕하세요. 파리바게뜨지회입니다. 투쟁!"으로 시작하는 편지에는 "이번 동지들의 연대 투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파리바게뜨지회의 조합원들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동지들이 베푼 연대의 정신으로 이번 투쟁 승리하겠습니다. 항상 동지들과 함께, 약자를 위해 연대하고 투쟁하는 노동조합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 쓰여져 있다.

13일 민주노총과 시민단체 및 정당 등 276개 단체는 전국 10개 지역에서 '사회적 합의 불이행, 민주노조 탄압하는 SPC 파리바게뜨 규탄'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기자회견과 더불어 1인시위와 인증샷을 하루 동안 진행했고, 화섬식품노조는 1600여 개의 인증샷이 모였다고 밝혔다. 이 전국 행동은 MBC, KBS를 포함한 언론에 수십 회 보도됐다.

덧붙이는 글 | <노동과세계> 중복송고


태그:#파리바게뜨, #사회적 합의, #SPC, #민주노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정치가 밥 먹여준다'고 생각합니다 /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을 꿈꿉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