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3일 한려해상국립공원 동부사무소에서 만난 변광용 거제시장과 김정호 국회의원,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
 13일 한려해상국립공원 동부사무소에서 만난 변광용 거제시장과 김정호 국회의원,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
ⓒ 거제시청

관련사진보기

 
변광용 경남 거제시장이 지난 13일 한려해상국립공원 동부사무소에서 열린 '한려해상국립공원 현안 회의'에 참석해 환경부의 '제3차 국립공원계획 변경'에 따른 국립공원 구역조정을 건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 김정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위원장)도 함께 했다.

변광용 시장은 한려해상국립공원 내 오랫동안 재산권침해를 겪고 있는 사유지와 도장포 주차장 개설, 와현리 도로정비공사 등 거제시의 공익사업 부지에 대한 국립공원 해제를 요청했다.

또 변 시장은 어촌뉴딜사업과 어항구역 정비에 따른 해상 국립공원 부분의 해제를 건의했다.

변 시장은 "해당지역은 1968년부터 국립공원으로 지정돼 지역주민들의 재산권 침해가 심각하다는 민원과 각종 규제 등으로 공익사업 개발에 어려움이 많다"며 "주민들의 마음을 충분히 헤아려 건의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검토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형근 이사장은 "거제시의 건의내용들은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며 "구역조정과 관련하여 면밀한 검토를 통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고 거제시가 전했다.

변 시장은 지난해 11월 홍정기 환경부 차관과의 면담을 비롯하여 그간 국립공원추진기획단, 환경부 관계자 등에 국립공원 조정 관련 거제시 요구사항을 전달하는 등 주민들의 민원 해소와 거제 관광 활성화를 위한 국립공원구역 조정을 지속적으로 건의해왔다.

국립공원 구역 조정은 국립공원계획 변경을 위한 공청회와 지역협의체 회의를 거쳐 총괄협의회 안건 심의 후 올해 6월 경 확정·고시될 예정이다.

태그:#변광용 시장, #김정호 의원, #송형근 이사장, #국립공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