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김석환 홍성군수 SNS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 김석환 홍성군수 SNS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 김석환 홍성군수 SNS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 김석환 홍성군수 SNS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충남 홍성군이 2차 백신 접종을 앞두고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홍성군에 따르면 지난 8일 홍주문화체육센터에 마련된 코로나 19 예방접종센터에서 사전준비사항을 점검했다.

앞서, 홍성군은 7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 시설 입소·종사자 등 정부와 방역 당국에 2차 접종 계획에 따라 지난 1일 코로나 19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했다. 오는 22일 백신접종예정을 앞두고 안전한 접종을 위해 홍성군, 홍성소방서, 홍성경찰서, 군부대 등 관련 기관이 참가한 가운데 최종 점검에 나선 것.

이날 모의훈련은 백신이동, 접종준비, 접종, 이상반응모니터, 응급처치 대응 등 접종과 관련한 모든 사항을 실제로 시연했다.

이 자리에 직접 접종 시연에 나선 김석환 홍성군수는 자신의 SNS를 통해 "(8일) 백신이송부터 접수·예진·접종 등 모든 과정을 시연했다"면서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불안하지 않도록) 안전한 접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2차 접종은 화이자 백신으로 홍성군 대상자는 모두 1만2천여 명이며, 이 중 9일 현재 1만 359명이 (동의율 86.3%) 동의했다.

특히, 많은 인원의 접종을 위해 마련된 홍성군 코로나 19 예방종합센터는 화이자 백신 보관을 위한 영하 75도 초저온냉장고를 비롯해 접수·대기·예진·접종·관찰·처치 부스 등으로 설치됐다.

또 정전대비 시설과 함께 백신예방접종센터에는 의료인력과 자원봉사 등 85여 명이 근무하게 된다.

홍성군 관계자는 9일 기자와 통화에서 "(본격적인 접종 전까지) 모의훈련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보완할 예정"이라면서 "체계적이고 안전한 예방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9일 현재 백신이 도착하지 않은 상태"라며 "오는 22일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지만, 백신 수급에 따라 다소 늦어질 수도 있다"라고 덧붙였다.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2,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