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LH(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들이 투기 목적으로 광명·시흥 3기 신도시 토지 수천 평을 사전 매입했다는 의혹에 대해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일 "매우 충격적이고 참담한 사건"이라며 국토교통부에 전수조사를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2일) 시민단체가 LH공사 직원들의 3기 신도시 토지 투기 의혹을 제기했다"라며 "부동산 정책의 최일선 실무 집행 기관 직원들의 투기 의혹은, 정부의 부동산 투기 근절 대책에 찬물을 끼얹는 반사회적 행위"라고 말했다.

이어 "국토부는 철저히 진상을 조사하고 엄정한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한다"라며 "아울러 3기 신도시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해 투기에 관여된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에 대해선 단호한 조치를 취하길 바란다"라고 촉구했다.

앞서 참여연대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은 전날인 2일 기자회견을 열고 LH 직원 10여 명이 3기 신도시가 지정되기 전 해당 지구의 토지 수천 평을 사들여 이득을 취하려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참여연대와 민변에 따르면 토지 구매 대금만 100억 원, 금융기관을 통한 대출금이 58억 원에 이른다.

[관련 기사]
"LH직원, 3기 신도시 광명·시흥에 100억원대 땅 투기 의혹" http://omn.kr/1s9aa

태그:#김태년, #민주당, #LH, #사전매입, #이해충돌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