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배달올거제.
 배달올거제.
ⓒ 거제시청

관련사진보기

 
거제시(시장 변광용)가 중개수료와 광고비, 가입비가 없는 공공배달앱 '배달올거제'를 경남에서 처음으로 출시했다. '배달 독립의 출사표'를 던진 것이다.

거제시는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자체 온라인배달 플랫폼 '배달올거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배달올거제는 개발·운영에 별도의 공적자금이 들어가지 않는 민관협력형 배달앱으로 거제시는 총괄홍보마케팅을 맡고,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거제시지부는 외식업체 가입독려와 현장 홍보를, ㈜원큐는 개발을 비롯한 유지, 보수, 콜센터 운영을 지원한다.

다른 배달앱과는 다르게 중개수수료를 받지 않고 광고비와 가입비가 필요 없는 이른바 '3무(無) 배달앱'으로 주문과 배달원 사이 연동 프로그램까지 연계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모바일거제사랑상품권 결제시스템을 탑재하여 소비자가 상품권으로 주문시 10%의 할인 혜택효과를 받을 수 있고, 가맹점 업주들이 주문금액의 5% 할인 또는 배달비 무료 등의 추가할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3일 거제시청에서 열린 '배달올거제' 출시행사에는 변광용 거제시장, 이상봉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거제시지부장과 안배영 ㈜원큐 대표, 이근주 (재)한국간편결제진흥원 원장, 임명수 한국정보통신 대표, 임희한 거제시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변광용 시장은 인사말에서"오늘 경남 최초 공공배달앱인 배달올거제가 출시되기 까지 밤낮으로 노력하여 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현재 조선업 경기불황으로 지역경기는 더욱 어려워지고 소상공인들의 경영여건도 악화 되고 있는 가운데 착한배달앱인 배달올거제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태그:#거제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