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환경부 홈페이지 갈무리
 환경부 홈페이지 갈무리
ⓒ 환경부

관련사진보기

 
녹색산업을 선도할 유망 중소기업이 한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기 위한 2021년도 '그린뉴딜 유망기업 100' 선정 사업이 진행된다. 유망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혁신성장을 위한 연구개발(R&D) 및 사업화 자금을 최대 3년간 30억원까지 지원하고, 기업 성장에 필요한 펀드·융자·보증 등 정책금융자금을 연계하여 추가 지원한다.

환경부(장관 한정애)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는 기후변화와 환경 위기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하는 2021년도 '그린뉴딜 유망기업 100' 선정을 위한 공고를 2월 9일부터 3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린뉴딜 유망기업 100' 육성사업은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그린뉴딜 핵심 사업으로, 녹색산업 정책을 담당하는 환경부와 중소기업 정책을 담당하는 중기부가 공동 추진한다.

양 부처는 지난해 그린뉴딜 유망기업 41개사를 선정한데 이어, 올해 30개사(환경부 15개사, 중기부 15개사)를 추가로 선정한다.

환경부에 따르면 양 부처는 작년에 선정된 기업들을 지속 지원하고, 올해 신규 기업을 추가로 선정하여 지원하기 위해 올해 예산으로 총 713억원을 확보했으며, 이는 지난해 예산 407억원 대비 306억원 증가한 금액이다.
2021년 그린뉴딜 유망기업 선정 개요
 2021년 그린뉴딜 유망기업 선정 개요
ⓒ 환경부

관련사진보기


환경부는 사업화 지원 중심의 '녹색혁신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청정대기, 자원순환(탈플라스틱 포함), 스마트 물, 탄소저감, 녹색 융·복합 등 녹색산업 5대 선도 분야 중소기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올해 그린뉴딜 유망기업 선정 공고에 대한 사업공고문, 사업계획서 제출양식 등 자세한 내용은 해당 사업 접수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접수처 : (그린벤처)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녹색혁신기업)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연구관리시스템(ecoplus.keiti.re.kr)

김동구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관은 "국내 유망 중소기업이 탄소중립 등 경제‧사회의 녹색전환을 촉진하고 세계 녹색시장을 견인하는 선도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녹색산업 육성‧지원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영준 중기부 기술혁신정책관은 "그린뉴딜 정책을 차질 없이 이행하고 그린경제로 신속하게 전환하기 위해서는 그린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그린뉴딜 유망기업이 그린뉴딜을 선도하는 대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태그:#그린뉴딜, #유망기업, #환경부, #중기부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