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양시 청사.
 고양시 청사.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오는 19일까지 '2021년 고양시 지역서점 독서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지역서점을 모집한다.

고양시 지역서점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이 사업은 동네서점이 지역사회의 독서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시민들과 함께하는 일상 속 독서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됐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 지역서점 인증 기준에 부합하는 고양시 지역서점이다. 이 사업에 선정되면 독서동아리 리더 자원봉사 수당, 저자 강연비, 토론도서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기간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 동안이다.

올해 독서동아리 지원을 희망하는 서점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지원계획서 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hpchoi98@korea.kr) 혹은 직접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 동안이다.

선정 결과는 오는 24일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서점은 △월 1~4회 독서동아리 모임을 위한 리더 수당 △연간 2회 이내 '저자와의 만남' 강연비 △토론도서 구입 및 대출 등을 지원받게 된다.

궁금한 점은 고양시 덕양구도서관과 도서관정책팀(☎ 031-8075-9012)에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도서관센터는 2019년부터 지역서점 독서동아리 지원사업을 시작해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진행 여건 속에서도 11개 지역서점에서 22개 동아리가 참여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도서관 자료구입을 지역서점과 수의계약으로 실시해 왔다. 지난해에는 도서관, 북카페, 지역서점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안내서 '고양책 길지도'를 제작·배포했다.

그리고 지금까지 추진한 여러 사업들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고양시도서관센터는 도서관과 지역서점이 협력하는 북큐레이션 '(가칭)동네책방을 담다'를 추진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태그:#독서동아리, #지역서점 지원, #고양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