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문재인 대통령은 월성원전에 대한 감사원 감사에 대해 "정치적 목적의 감사라고 생각지 않는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18일 오전 신년기자회견에서 "월성원전에 대한 감사원 감사나 검찰 수사가 정치적 성격을 띠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는 질문에 "1차 감사는 국회 상임위의 감사요청 의결에 따라 이뤄진 감사였고, 이번의 감사는 공익감사 청구가 있었기 때문에 최소한의 범위에서 감사가 이뤄지는 걸로 알고 있다"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감사원이 정치적 목적으로 감사를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면서 "검찰 수사도 당시 감사원으로부터 수사기관으로 이첩된 데 따라서 수사가 이뤄진 것이지, 그 이상으로 정치적 목적의 수사가 이뤄졌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감사원의 독립성, 검찰의 중립성을 위해서 감사원 감사나 검찰 수사에 일체 개입하지 않는다는 원칙은 지금까지 철저히 지키고 있다고 자부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문 대통령은 최재형 감사원장에 대한 평가가 과거와 달라진 것은 아니냐는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았다.

태그:#월성원전, #대통령 신년기자회견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