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고양시가 추진하는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의 친환경 농산물 샘플.
 고양시가 추진하는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의 친환경 농산물 샘플.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을 올해부터 시범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고양시의 임산부들은 9만6000원을 부담하면 1년 동안 최대 48만 원(본인 부담 20% 포함) 어치의 친환경 농산물을 받을 수 있다.

고양시는 공모 선정으로 확보한 국비 6억1400만 원을 포함해 전체 사업비 12억2800만 원을 투입해 이번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계획대로라면 약 3200명의 임산부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상은 고양시 거주자이면서 신청일 현재 임신부이거나 출산 후 1년 이내의 산모다. 영양 플러스 사업에 참여 중인 중위소득 80% 이하 임산부는 대상에서 제외한다.

지원을 받으려면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집중 신청기간에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www.ecoemall.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을 이용하면 비대면으로 자격확인 검증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특히, 출산 후 1년이 되어가는 산모는 신청 기한이 지나지 않도록 신경 쓸 필요가 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지원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의료기관이 발급한 임신확인서, 출생증명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자격검증이 완료된 뒤 문자 혹은 이메일로 임산부 고유번호를 지급받아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에서 원하는 농산물을 직접 주문할 수 있다. △필요한 품목을 장바구니에 담아 직접 주문하는 선택형 △가격대·품목에 맞게 구성한 완성형 △정기 배송을 받도록 3~12개월 치를 신청하는 프로그램형 등 3가지 유형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2차 신청기간인 2월 1일~12월 15일에도 같은 방식으로 접수가 가능하지만, 한정된 예산이 소진되면 사업이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관계자는 "이번에 시범 시행하는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은 임산부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위축된 농가에는 친환경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사업의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