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성남시청 전경
 성남시청 전경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성남시가 트램 도입을 위해 전국 각 지자체들과 공동대응에 들어간다.

성남시는 11일 트램의 특성을 반영한 예비타당성조사 지침이 조속히 마련될 수 있도록 현재 트램 도입을 추진 중인 전국 각 지자체 10곳에 친전을 전달해 공동대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성남도시철도 2호선 트램 사업은 시민들의 간절한 염원과 성남시 민선 7기 공약사업이다. 시는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이후, 지난해 7월 5일 기획재정부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시키는 등 트램 도입을 위해 노력해왔다.

하지만 한국개발연구원(KDI) 예비타당성조사 결과 일평균 이용인원이 9만명 이상으로 높게 산정 되었음에도 경제성(B/C)이 낮게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예비타당성조사 지침에 트램의 장점 등을 계량화한 예비타당성조사 지침이 없고, 도로교통법상 트램은 전용차로로만 운행이 가능해 차로 수 감소 등 마이너스 편익이 과다 반영돼 경제성(B/C) 분석이 매우 낮게 나온다고 성남시는 보고 있다.

이에 성남시는 한국개발연구원(KDI) 예비타당성조사 지침의 조속한 마련을 위한 공동 대응을 하고자 10일 도 내 수원시, 부천시, 시흥시를 포함해 총 10개의 지자체에 친전를 전달했다.

또 트램 내용을 반영한 예비타당성조사 지침과 도로교통법이 개정될 수 있도록 성남시를 포함한 11개 지자체 공동 건의문을 국토교통부, 기획재정부, 한국개발연구원(KDI)에 전달할 계획이다.

태그:#성남시, #은수미, #트램, #국토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