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시는 11월 24일부터 12월 4일까지 정부가 주최하고, 중앙부처·지방정부·공공기관 등 50개 기관이 참여하는 2020 정부혁신 박람회에 '친환경 자원순환 선도도시, 인천'을 주제로 참가한다.
 인천시는 11월 24일부터 12월 4일까지 정부가 주최하고, 중앙부처·지방정부·공공기관 등 50개 기관이 참여하는 2020 정부혁신 박람회에 "친환경 자원순환 선도도시, 인천"을 주제로 참가한다.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24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정부가 주최하고, 중앙부처·지방정부·공공기관 등 50개 기관이 참여하는 2020 정부혁신 박람회에 '친환경 자원순환 선도도시, 인천'을 주제로 참가한다.

이번 정부혁신 박람회(www.innoexpo.kr)는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방문할 수 있고 보다 적극적으로 국민들과 소통하기 위하여 온라인 방식의 개방형 행사로 진행된다. 사회적 가치, 디지털 서비스, 참여와 협력, 지역혁신 등 4개 주제관으로 운영된다.

인천시는 폐기물은 줄이고 재활용률은 높여가는 친환경 자원순환 정책을 소개하고, 쓰레기 줄이기, 올바른 분리배출 등 자발적 자원 재활용의 실천을 유도하는 대국민 환경메시지를 담은 영상 3편과 카드뉴스 등을 통해 '친환경 자원순환 선도도시, 인천'을 알린다.

인천시는 기존의 버리스타 환경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면서, 2025년까지 쓰레기 재활용률 95%를 목표로 폐기물 공공처리시설 반입 목표관리제 운영, 1회용품 제로도시 조성, 스마트  도시형 폐기물 수거시스템 도입 등 자원순환 정책을 추진해나가고 있다.

'버리스타 캠페인'은 인천시가 실시하는 대국민 환경캠페인으로 '버리다'와 '스타(star)'의 합성어로, 쓰레기를 제대로 잘 버리고 덜 버리기에 앞장서 우리 모두 지구의 스타가 되자는 의미를 담고 있더. 

인천시가 만든 '버리스타 : 지구인의 두 번째 직업' 광고영상은 최근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광고상인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TV광고 부문 및 공익광고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지자체로서는 처음이다.

정부혁신 박람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인천시 지역혁신 사례관을 방문하면 자원순환 스릴러 '좀비 워(Zombie War)' 등 톡톡튀는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혁신사례 영상 3편과 인천시가 선제적으로 추진하는 자원순환 정책을 사례별 카드뉴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병철 인천시 혁신과장은 "이번 정부혁신 박람회를 통해 생활 속에서 누구나 실천 가능한 친환경 자원순환 방법과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제고했으면 좋겠다"면서 "인천이 대한민국 제1의 환경특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정부혁신 박람회, #친환경 자원순환, #인천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