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고등학생이 다니는 창원 한 고등학교에 11월 4일 선별진료소가 설치되어 학생, 교직원에 대한 검사가 진행되고 있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고등학생이 다니는 창원 한 고등학교에 11월 4일 선별진료소가 설치되어 학생, 교직원에 대한 검사가 진행되고 있다.
ⓒ 윤성효

관련사진보기

 
경남 창원에 거주하는 가족 5명이 한꺼번에 코로나19에 감염되면서 지역사회에 여파가 미치고 있다. 확진자가 다니는 고등학교는 선별진료소 설치에 전교생 등교 중지가 내려졌고, 대학은 일주일간 임시폐쇄 후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했으며, 회사에는 선별진료소가 설치돼 전수검사가 진행되고 있다.

경남도와 창원시는 3~4일 사이 경남 321~325번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모두 창원에 거주하고 있는 한 가족이다.

먼저 확진 판정을 받은 경남 321번은 창원 한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이 확진자는 지난 2일 처음 코막힘 증상이 있었고, 3일 등교했다가 발열 증상이 나타나 오전에 조퇴했다. 이 확진자는 병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아 이날 저녁 양성으로 판정됐고, 현재 특별한 증상은 없다.

이후 보건당국은 가족 4명에 대한 검사를 실시했는데 모두 4일 새벽 양성으로 나온 것이다. 경남 322번과 323번은 321번의 부모이고, 324번과 325번은 누나들이다. 경남 322번과 324번은 창원 소재 회사에 근무하고 있으며, 325번은 창원에 있는 대학에 다니고 있다. 보건당국은 확진자들의 동선과 접촉자를 파악하고 있다.

고등학생인 경남 321번 확진자와 관련해, 지금까지 파악된 학내 접촉자는 같은 반 학생과 교직원 등을 비롯 180여 명 정도다. 해당 학교에는 선별진료소가 설치돼 운영 중이다.

경남도는 "학교는 교내 방역을 실시하고, 오늘부터 전교생 등교가 중지됐으며, 수업 또한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된다"며 "학교 밖 동선도 파악 중이다"라고 했다.

경남도는 "도교육청과 함께 협력해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 중이며, 학생들의 수업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남 322번' 확진자의 최초증상은 10월 27일이었고, 최초 증상일로부터 다소 시일이 지난 점을 감안해 그동안 접촉자를 최대한 폭넓게 찾아 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경남도가 밝혔다.

이 확진자는 10월 27일 이후 회사에 계속 출퇴근한 것으로 확인됐다. 방역당국은 이 확진자가 근무하는 같은 회사 직원 600명에 대해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전수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남 325번 확진자는 10월 31일부터 11일 3일까지 재학 중인 대학을 다녀온 것으로 확인됐다.

경남도는 "함께 수업을 받은 학생들은 약 25명으로 파악되고 이 중 접촉자는 확인 중에 있다"며 "대학은 선제적으로 모든 학생들을 귀가조치했고, 일주일간 학교는 임시 폐쇄하고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경남도는 "확진자들의 접촉자를 신속히 파악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현재 질병관리청 경남권질병대응센터 역학조사관과 도 즉각대응팀이 현장에서 심층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경남지역 11월 확진자는 해외유입 2명을 포함해 창원 가족 5명 등 총 7명으로 늘어났고, 누적 확진자는 322명이며 이들 가운데 24명이 병원에 입원해 있다.

경남도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된 이후, 그동안 미루었던 각종 모임과 행사가 많이 이뤄지고 있다. 곧 다가올 연말연시에도 각종 모임과 행사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해 주시고, 대화 중에도 가급적 거리를 두는 등 방역수칙을 지켜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했다.

태그:#코로나19, #경상남도, #창원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