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수연 화성시민의 육식없는 하루 식단
 한수연 화성시민의 육식없는 하루 식단
ⓒ 화성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기후위기 화성비상행동이 21일 육식없는 하루를 실천하는 캠페인을 벌였다.

10월 기후위기 화성비상행동 캠페인으로 마련한 행사는 네트워크 참여 시민사회 단체 및 화성시민이 동참해 채식 식단을 SNS에 공유했다.

행사에 참여한 홍성규 화성노동인권센터 소장은 "오늘 하루 채식으로 약 10km 거리를 주행하는 만큼의 온실가스를 감소시킬 수 있다"며 채식 식단을 공유했다.

조재진 화성 YMCA 사무총장은 "부활절을 앞두고 일주일간 금식하기도 했는데, 육식하지 않는 하루 실천은 어렵지 않다"고 밝혔다.
 
홍성규 화성노동인권센터 소장이 SNS에 올린 육식없는 하루 식단
 홍성규 화성노동인권센터 소장이 SNS에 올린 육식없는 하루 식단
ⓒ 화성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정한철 화성시민은 "우리나라에서 고기 없는 식단 찾기가 너무 어려웠다. 오늘 하루 실천해보고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수연 화성시민도 "간헐적 채식주의자 정도였다. 여러 번 채식 시도가 매번 실패했는데 네트워크에서 함께 하는 벗들을 보고 뒷걸음질 치지 않을 수 있겠다"며 반가워했다.

이란 화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사무국장은 "나에게는 육식 없는 식단이 정상식이였다. 육식 없는 식사가 평상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에코센터 점심 식단
 화성에코센터 점심 식단
ⓒ 화성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기후위기 화성비상행동 사무국을 맡은 박혜정 화성환경운동연합 사무국장은 "10월 21일 육식없는 하루 캠페인을 시작으로 매달 함께 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을 기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후위기 화성비상행동은 지난 8월 25일 온라인 출범식으로 발족했다. 화성시 단체 및 개인 50여 명이 동시 접속해 기후위기 화성비상행동에 동참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화성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화성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밑빠진 독 주변에 피는 꽃, 화성시민신문 http://www.hspublicpres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