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이천시가 오는 22일 농협 하나로클럽 양재점서 출시행사를 진행하는 임금님표 이천쌀 ‘알찬미’
 이천시가 오는 22일 농협 하나로클럽 양재점서 출시행사를 진행하는 임금님표 이천쌀 ‘알찬미’
ⓒ 이천시
   
경기 이천시가 오는 22일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에서 임금님표 이천쌀 새품종 '알찬미' 출시행사를 가진다. 

대한민국 농산물 대표 브랜드인 '임금님표 이천쌀' 은 100% 일본품종으로 생산됐다. 하지만 2016년부터 국립식량과학원, 농협중앙회와 이천시청이 수요자 참여형 육종프로그램(SPP)1)으로 일본품종보다 밥맛 좋은 국내품종인 '해들'과 '알찬미'를 개발·보급하고 있다.

'알이 차고 영양이 풍부하고 건강한 쌀'의 의미를 가진 '알찬미'는 아끼바레를 대신할 임금님표 이천쌀의 대표품종으로 밥맛이 국내육성품종 중 제일 좋으며, 소비자 밥맛 평가단 심사에서 1등으로 선정한 쌀이다.

올해 '임금님표 이천쌀 알찬미 생산시범'사업 추진의 성과로 952ha면적에서 생산된 5,100톤의 쌀이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와 주요백화점,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일부는 코로나19 방역 노고에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에 '감사의쌀'로 전달할 계획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2022년까지 국내육성품종 해들과 알찬미로 임금님표 이천쌀의 원료곡으로 대체하여 더 맛있는 쌀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