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성남시가 인공지능(AI)?딥러닝 기반의 ‘CCTV?스마트 선별관제시스템’ 550개소를 구축했다.
 경기 성남시가 인공지능(AI)?딥러닝 기반의 ‘CCTV?스마트 선별관제시스템’ 550개소를 구축했다.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성남시가 인공지능(AI) 딥러닝 기반의 'CCTV 스마트 선별관제시스템' 550개소를 구축했다.

20일 성남시에 따르면 딥러닝 기반의 CCTV 스마트 선별관제시스템은 CCTV 영상분석기술을 활용한다. 사람, 차량 등 객체를 식별해 관제하는 기능과 탐지된 객체의 이상행동(배회, 침입, 쓰러짐 등) 이벤트를 분석하여 관제하는 기능을 갖춘 관제시스템이다.

이로써 CCTV 관제원의 육안에만 의존하던 관제의 한계를 극복하고, 관제효율을 향상할 수 있게 됐다.  

성남시는 관내 방범CCTV 7,297대중 초등학교와 유치원 등 어린이보호구역과 범죄 취약지역 등 550개소를 우선적으로 선정했다. 이상행동이 발생한 화면만을 모니터 화면에 표출하여 영상이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했다.

또, 성별, 옷 색상, 모자 등 조건별 정보 검색이나 이동 경로를 파악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 사건·사고에 대응하거나 범죄발생 예방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전망이다.

차광승 스마트도시과장은 "최근 CCTV관제원의 예리한 관제와 신속한 상황전파로 성범죄, 도박, 음주운전자 등 범인 검거에 기여한 성과가 있었다"며 "고도화된 CCTV 지능형 관제시스템 도입으로 관제효율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이며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성남시, #은수미, #스마트관제시스템, #딥러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