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 장 운동장' 캠페인 주요 장면(씨름선수 박정우)
 "한 장 운동장" 캠페인 주요 장면(씨름선수 박정우)
ⓒ 문체부

관련사진보기

 
스포츠 콘텐츠 관련 유튜브 창작자 및 전문 체육인과 함께 집콕 운동법을 소개하는 디지털소통 캠페인 '한 장 운동장'이 추진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가 10월 15일 체육의 날을 맞이해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문체부 네이버 포스트(http://naver.me/GXh48x9t)에서 '한 장 운동장' 인쇄물을 신청해 수령한 뒤, 인쇄물 하단의 정보무늬(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인식시켜 재생되는 집콕 운동 영상을 따라하면 된다.

'한 장 운동장'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집콕 운동법은 씨름선수 박정우의 신체의 균형을 잡아주는 복부 근력 운동, 케이타이거즈의 태권도와 한류 가수(아이돌) 안무를 결합한 유산소 운동, 올블랑티브이(TV)의 남녀노소 따라할 수 있는 10분 전신 근력 운동이다.

문체부 한재혁 대변인은 "국민들이 '한 장 운동장'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집콕 운동에 동참하길 희망한다"며, "코로나19로 달라진 일상 속에서도 여러분들이 '스포츠를 즐기는 활기찬 나라'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한 장 운동장, #집콕, #운동, #문체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