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이천시가 한국국토공사(이하 LX) 경기본부와 상생협력 구축을 위한 MOU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 이천시가 한국국토공사(이하 LX) 경기본부와 상생협력 구축을 위한 MOU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천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이천시가 한국국토공사(이하 LX) 경기본부와 상생협력 구축을 위한 MOU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엄태준 이천시장, 서재하 LX공사 경기지역본부장 직무대리, 홍종숙 LX공사 이천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코로나19 사태로 지적재조사사업의 추진이 더 이상 지연되는 것을 방지하고 금년도에 추진 중인 5개 사업지구를 안정적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목표다. 

협약 내용으로는 ▲ 이천시 추진사업의 규모와 LX공사 이천지사의 여건 등을 고려하는 전담인력 지원 ▲ 지적재조사 측량부터 경계협의까지 연속성 유지 ▲ 사업추진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적극 노력 등이다. 사업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두 기관이 동반자적 관계를 이어나가고자 노력하겠다는 것이다.

이천시는 20년 국토교통부 지적재조사사업 선도지자체로 선정돼 경기도내 최고인 5억 6천여만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왔다. 지적재조사사업도 5개 지구 3004필지로 경기도 31개 지차제 중 가장 많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전국 최초로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실시하며 설봉호수 제방 아랫마을 도시재생사업과 협업을 통해 시민의 재산권 보호 등에 앞장서고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2020년도는 국토교통부 선도지자체 선정 등 사업이 전년도보다 필지 수가 10배 이상 증가하는 등 사업량 확대돼 사업을 추진할 전담인력 확보가 시급했다"며 "이번 협약체결로 두 기관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대규모 사업을 안정적으로 조기완료하고, 불부합지 해소에 따른 시민의 재산권 보호로 신뢰받는 이천시가 되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태그:#엄태준, #한국국토공사, #이천시, #MOU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