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반드시 넘어야 합니다, 연대의 힘으로"  은수미 성남시장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연대의 힘'을 강조하며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 "반드시 넘어야 합니다, 연대의 힘으로"  은수미 성남시장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연대의 힘"을 강조하며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은수미 성남시장은 최근 수도권에서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연대의 힘"을 강조했다.

은수미 시장은 20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반드시 넘어야 합니다, 연대의 힘으로"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확진자가 급증하는 현 상황에 대해 우려하며 "지금 가장 필요한 건 누구나 감염될 수 있다는 위기의식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급적 모임 삼가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의 개인위생관리 및 사회적거리 준수 ▲보건당국의 지침 준수 등을 당부했다.

특히, 은수미 시장은 "확진 판정을 의심하고 무단이탈한 분이 계셔서 저희는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고발할 예정이다"라고 경고하며 "공동체의 안위와 안전보다 더 중한 것은 현존하지 않음은 단호하고도 변치 않은 전제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시는 최대 위기 상황임을 엄중히 인식하고, 실질적인 방역 대비 태세에 이미 돌입했다"며 "더 이상의 감염 확산은 용납할 수 없다는 절체절명 의식으로 우리 스스로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동참하는 것은 물론,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사전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고비는 여러분과 함께 연대의 힘으로 넘을 것을 약속 드린다"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로컬라이프(www.locallife.news) 와 세무뉴스(www.taxnews.kr)에도 실립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