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이희동

관련사진보기

 
ⓒ 이희동

관련사진보기

 
ⓒ 이희동

관련사진보기

 
ⓒ 이희동

관련사진보기

 
ⓒ 이희동

관련사진보기

 
ⓒ 이희동

관련사진보기

 
ⓒ 이희동

관련사진보기

 
ⓒ 이희동

관련사진보기

 
ⓒ 이희동

관련사진보기

 
ⓒ 이희동

관련사진보기


가평 축령산 자락에는 아침고요수목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10만 평이나 되는 부지에 다양한 주제의 정원들이 각각의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지요.

무엇보다 이름이 예뻐서 기억하게 되는 아침고요수목원. 놀라운 점은 수목원이 공공의 것이 아니라 한 개인의 노력의 산물이라는 점입니다. 정부 정책이 아니라 개인의 절박함이 수목원 건립의 기초가 된 것이지요.

화전민들의 염소를 키우던 돌밭을 상전벽해로 변신시킨 이는 바로 삼육대의 원예학과 한상경 교수입니다.

미국에서 교환교수로 재임하던 시절, 한 교수는 세계 각국의 정원과 식물원들을 방문하면서 한국의 미를 알릴 수 있는 정원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한국에 돌아와서 1994년부터 가평에 터를 잡아 수목원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1996년 정식 개장을 했습니다.

수목원을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흔들다리입니다. 지상으로부터 꽤 높이 걸려있는 이 다리를 건너고 나면 전혀 다른 세상이 펼쳐집니다.

그림 같은 동산에 비현실적으로 어울려있는 색감의 식물들. 계절에 따라, 시간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수목원의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왜 사람들이 자연을 찾을 수밖에 없는지 깨닫게 됩니다.

아침고요수목원에는 고향집정원, 허브정원, 무궁화동산, 고산암석원, 에덴정원, 천년향, 하경정원, 선녀탕, 아침광장, 능수정원, 한국정원 등 26개의 테마별 정원이 있는데요, 식물에 대해서는 저 같은 문외한들도 쉽게 그 아름다움에 빠질 수 있답니다.

코로나19로 멀리 가기도 힘든 요즘,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마음의 안식을 찾아보기를.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역사와 사회학, 북한학을 전공한 사회학도입니다. 물류와 사회적경제 분야에서 일을 했었고, 2022년 강동구의회 의원이 되었습니다. 일상의 정치, 정치의 일상화를 꿈꾸는 17년차 오마이뉴스 시민기자로서, 더 나은 사회를 위하여 제가 선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